"아카데미 조합" 호아킨 피닉스 '컴온컴온' 2022년 봄 개봉

조연경 2021. 12. 2. 08: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완벽한 아카데미 조합이다.

할리우드 명제작사 A24 작품이자 호아킨 피닉스의 신작 '컴온 컴온'이 2022년 봄 대한민국 개봉을 확정했다.

아카데미시상식 여우조연상 수상작 '미나리', 작품상 수상작 '문 라이트' 제작사 A24의 새로운 기대작이자, 아카데미시상식 남우주연상 수상자 호아킨 피닉스의 신작 '컴온 컴온'이 2022년 봄 국내 상륙한다.

국내 개봉을 앞두고 ‘아카데미 조합’이라고 할 수 있는 배우, 제작진의 만남에 대한 기대감과 미국 현지 개봉 이후 평단과 관객들의 고른 호평이 쏟아져 기대감을 높인다.

'컴온 컴온'은 지난 달 19일 미국 현지에서 개봉해, 여전한 코로나19 감염병 영향으로 제한된 상황이었지만 상영관을 조금씩 확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우리들의 20세기'로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올랐던 마이크 밀스의 섬세한 각본과 연출을 바탕으로, 2020년 '조커'의 폭발적 연기력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했던 호아킨 피닉스가 전작과는 다른 편안한 존재감과 열연을 펼쳐 극찬을 이끌어내고 있다.

'컴온 컴온'은 '사랑스럽고, 인간적인. 호아킨 피닉스 최고의 영화'(New York Magazine), '아름다운 시각적 에세이, 호아킨 피닉스는 최고다'(Fresh Fiction), '어른과 아이 사이의 사려깊고 감동적인 연결을 보여준다'(Screen Rant) 등 호평 속에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5%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아카데미시상식 시즌을 앞두고 ‘촬영 분야의 아카데미’로 평가 받는 2021년 에너가 카메리마쥬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황금개구리상과,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2022년 아카데미시상식 주요 부문 유력 후보 중 하나로도 거론되고 있어 국내 관객들에게는 어떤 평을 받을지 주목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