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연산 85만톤 몰탈공장 준공..전국 공급망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표그룹이 연간 생산량 85만톤 규모의 몰탈공장 준공으로 전국에 공급망을 구축했다.
삼표그룹은 30일 세종시에 85만톤 규모 몰탈공장을 건립,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완공된 세종몰탈공장은 화성, 인천, 김해(연산 70만톤)에 이은 제4공장이다.
이에 삼표그룹은 이번 세종몰탈공장 완공으로 수도권(인천‧화성)->중부권(세종)->남부권(김해)으로 이어지는 전국 공급망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표그룹이 연간 생산량 85만톤 규모의 몰탈공장 준공으로 전국에 공급망을 구축했다.
삼표그룹은 30일 세종시에 85만톤 규모 몰탈공장을 건립,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완공된 세종몰탈공장은 화성, 인천, 김해(연산 70만톤)에 이은 제4공장이다. 다음 달부터 가동 및 판매에 돌입한다.
몰탈은 시멘트와 모래 등을 미리 혼합한 '즉석 시멘트'다. 건설현장에서 물만 부어 섞으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건설품질 향상, 공사기간 단축, 인건비 절감 등 장점이 있다.
수요가 늘고 있지만, 공급은 수도권에만 치중돼 있었다. 이에 삼표그룹은 이번 세종몰탈공장 완공으로 수도권(인천‧화성)->중부권(세종)->남부권(김해)으로 이어지는 전국 공급망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공급 효율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몰탈 업계 2위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표그룹은 24시간 적시배송이 가능한 자동출하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경쟁력 확보에도 나서고 있다.
문종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삼표의 품질과 기술력을 집약한 세종몰탈공장 가동으로 몰탈 사업에서 안정적인 성장 여건을 마련했다"며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위해 영남, 호남 등 전국으로 생산거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