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단신]어린이 노후 통학버스 합동점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교육청은 내달 31일까지 도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점검반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내용, 안전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실시여부, 구조장치 변경 여부 등을 점검한다.
강원 춘천시는 내달 3일 한국전력 강원본부, K-water소양강댐지사와 공동으로 '봄봄 사랑나눔 이불빨래방' 구축 협약을 맺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내달 31일까지 도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은 어린이통학버스 상반기 미점검 차량 중 노후차량이다.
점검반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내용, 안전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실시여부, 구조장치 변경 여부 등을 점검한다.
◆춘천시, 공공 이불빨래방 구축…내년 8월 오픈
강원 춘천시는 내달 3일 한국전력 강원본부, K-water소양강댐지사와 공동으로 ‘봄봄 사랑나눔 이불빨래방’ 구축 협약을 맺는다고 29일 밝혔다.
공공 이불빨래방은 구 신동사무소에 위치하고 대형세탁기 및 건조기 3세트, 전기차 1대, 경유차 1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행기관은 춘천 시니어클럽이 맡았으며 내년 8월 오픈할 예정이다.
◆홍천군, 3차 군민재난지원금 누적 신청률 94%
강원 홍천군은 지난 26일 기준 3차 군민재난지원금 누적 신청률이 94.7%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청 마감은 오는 30일 오후 6시로 군민 1인당 20만원씩 지급된다.
대상은 지난 9월10일 이전 홍천군에 주민등록을 마친 군민이다.
◆양양군, 음주폐해 예방…‘절주 홍보 챌린지’ 운영
강원 양양군은 내달 7일까지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절주 홍보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과음으로 인한 음주사고를 선제 대응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는 양양군민 누적걸음 12만보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참여는 워크온을 통해 할 수 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