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 공정채용 앞장..'우수기관'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개발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29일 전남개발공사에 따르면 공정채용 인증이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에 대해 제3자가 엄격한 검증과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사는 2018년에는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제도 개선을 통하여 블라인드 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개발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29일 전남개발공사에 따르면 공정채용 인증이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에 대해 제3자가 엄격한 검증과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사는 2018년에는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제도 개선을 통하여 블라인드 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직무능력 심층검증을 위한 구조화된 3단계 블라인드 면접을 선제적으로 시행하면서 2019년에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공정채용을 위해 앞장서 왔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인증심사 평가항목 59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최초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전남개발공사 김철신 사장은 “투명한 인재 채용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공정채용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개월 전 개장한 더현대서울 3층 매장 천장 붕괴
- 마스크 쓴 김병찬, “죄송하다”만 반복…檢 송치 [포착]
- ‘슈퍼카 17대’ 유튜버, 실은 카푸어…“집없어 모텔 생활”
- 두개골 함몰되도록 폭행하고도 “안 때렸다” 발뺌한 동료들
- ‘北송환 될까봐’ 中교도소 탈옥 탈북자, 처절 체포 상황
- BJ 철구, 비서 모델에 “원래 벗는 애”…직업 비하 논란
- “볼펜 던지고 막말” 극단선택 간호사 남친 ‘태움’ 증언
- 대서양 건넌 오미크론, 북미 상륙… 캐나다 2명 감염
- “북한 부럽다” 경기교육청이 삭제한 논란의 웹툰 보니
- ‘스토킹 살해’ 김병찬, 포토라인 선다… 29일 檢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