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AI 부문 1기 수료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공지능(AI) 부문 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SGM AI 부문은 퓨처랩이 올해 신설한 프로그램으로, 창작자들이 AI 산업에서 성장을 모색할 수 있는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중인 인공지능 모델 검증, 실현 기회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공지능(AI) 부문 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SGM AI 부문은 퓨처랩이 올해 신설한 프로그램으로, 창작자들이 AI 산업에서 성장을 모색할 수 있는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개발 역량을 가진 창작자들이 AI 콘텐츠를 창작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SGM AI 부문에 참여한 AI 창작자들은 지난 4개월 동안 퓨처랩과 스마일게이트 AI 센터가 지원하는 프로젝트 활동비 500만원과 학습비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고성능 PC 및 전용 공간, 1 대 1 전문 멘토링 등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새로운 인공지능 모델을 검증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수료식에는 SGM AI 부문에 참여한 AI 창작자들이 참여해 프로그램 기간 중 진행한 프로토타입 시연이 진행됐다. SGM AI 부문 1기에는 AI를 연구하는 대학원생부터 기술 기반 스타트업 설립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 등 7팀, 약 30명이 참여했다.
프로젝트는 특정인의 옷 이미지를 입력 받아 선호하는 옷 스타일로 변환해주는 AI 기술, 텍스트를 분석해 상황에 맞게 우리말 속담을 추천해주는 AI 기술 등이 포함됐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상무는 “창작자들은 자기 관심에서 출발할 때 일에 몰두하고, 방법을 찾기 위해 더 오래, 열심히, 깊이 탐구하게 된다"며" 창작자들의 탐구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개선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며 스스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에픽세븐’ 유저 참여 백신 지원금 전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학대 솔루션 개발사업 추진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신설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아트북 국내·글로벌 동시 발매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해외 CBT 개시…“글로벌 진출 원년”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