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RPA기반 앱 점검 장치·방법 BM특허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장애감지 체계를 구현한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에 대한 BM특허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을 활용하면 고객이 앱을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365일 24시간 RPA봇이 모바일 서비스를 점검하고, 이상 현상 발생 즉시 IT 담당 직원에게 자동 통보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장애감지 체계를 구현한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에 대한 BM특허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BM특허는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혁신적인 경영이나 마케팅기법에 부여하는 특허다.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을 활용하면 고객이 앱을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365일 24시간 RPA봇이 모바일 서비스를 점검하고, 이상 현상 발생 즉시 IT 담당 직원에게 자동 통보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농협은행은 지난해 7월부터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에 이를 적용해 서비스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해당 기술은 외부에 개발을 의뢰하지 않고 농협은행 IT 분야의 자체 인력과 기술로 구축했다는 점에서 농협은행의 디지털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평가된다.
박상국 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은 "앞으로도 IT신기술 내재화를 통해 농협은행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며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농협은행, 제16회 금융공모전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 농협은행, 내달부터 무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재개
- 농협은행, 'AI 행원' 정식 직원으로 채용
- ‘슈돌’ 사유리, 젠 안전 위해 정리의 신 만났다
- ‘돌싱글즈2’ 이덕연·유소민, “눈치 챙겨”…동거 첫날부터 위기?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