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슬기로운 감빵생활'→'멜랑꼴리아'까지..성장의 옳은 예 [엑's 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도현이 꾸준한 연기 성장을 보여주며 '믿보배'로 자리잡고 있다.
이도현은 매주 수, 목요일 방송되는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 색다른 연기 변신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이도현은 '멜랑꼴리아'를 통해 임수정과 특별한 사제지간을 그리며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안정적인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도현은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배우 이도현이 꾸준한 연기 성장을 보여주며 '믿보배'로 자리잡고 있다.
이도현은 매주 수, 목요일 방송되는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 색다른 연기 변신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고 있다.
'멜랑꼴리아'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천재와 수학 교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도현은 내성적이고 표현에 서툰 평범한 학생이지만 수학 앞에서만큼은 그 누구보다 열정적인 수학천재 백승유로 활약 중이다.
이도현은 백승유가 과거 트라우마를 마주하는 것부터 이를 극복해나가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까지 완벽하게 표현하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다. 또 이도현은 '멜랑꼴리아'를 통해 임수정과 특별한 사제지간을 그리며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도현은 지난 2017년 방영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했다. 이도현은 극중 정경호의 아역으로 짧게 등장, 많은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기대되는 신예 배우로 언급됐다.
이후 tvN '멜랑꼴리아'에서는 이지은(아이유)의 옛사랑으로 등장해 애틋한 케미를 선보였다. 이어 그는 JTBC ‘18 어게인’을 통해 주연 배우로 성장해 베테랑 배우들과 호흡을 맞췄다. 안정적인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도현은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도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을 통해 전 세계 드라마 팬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그는 냉철한 판단력과 빠른 두뇌회전을 자랑하는 스마트한 모습으로 신선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후 KBS 2TV '오월의 청춘‘으로 첫 전통 멜로 연기까지 도전하며 장르 불문 배우로서의 입지를 넓혀갔다.
데뷔 4년 차 이도현은 올바른 성장의 예를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나고 있다. 탄탄한 연기력은 물론 색다른 캐릭터 변신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올리고 있는 이도현이 '멜랑꼴리아'에서 어떤 인상을 남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tvN, 넷플릭스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 번 이혼' 김혜선 "28세 연하와 결혼? 부끄러워"
- 양세형♥강래연, 핑크빛 언제부터였나?…"결혼도 할 수 있어"
- 윤결, 여성 폭행 혐의 입건…잔나비 "계약 해지 상태"
- 김정화, 가정사 고백 "죽고 싶다는 생각에 약 복용"
- '미성년 성폭행' 크리스, "징역 10년 후 추방 가능성" 보도
- '대형 로펌' 낀 차은우 입장문, 총체적 난국인 이유 '셋' [엑's 이슈]
- 솜혜빈, 양성애자 커밍아웃 7년만 ♥결실…'아이돌학교' 출신, 남편은 김예훈 [엑's 이슈]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韓 정착하자마자 경사…'소다남매'와 서울시 표창 [★해시태그]
- 류시원 과거 신경쓰였나…♥19세 연하 아내 "그런 사람 아냐" 미모 화제 후 근황 [엑's 이슈]
- 이별 후에도 알몸으로 동거하는 전 남친...최서임 "플러팅인건가?" 황당 (남과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