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채용정보 한눈에 비교..기재부 '잡알리오' 모바일앱 출시

이유정 2021. 11. 4. 14: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전체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잡알리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4일 출시했다.

기획재정부 제공

잡알리오는 2011년 구축한 공공기관 채용정보 시스템으로 매달 25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이용해왔다.

기존에는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잡알리오를 이용할 수 있었다. 접근성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구직 청년들이 한층 더 편리하게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개발을 추진한 것이다.

앱에서 관심 있는 공공기관, 분야, 근무지, 고용 형태 등을 설정하면 해당 채용정보가 등록됐을 때 앱 푸시와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채용 현황, 평균 보수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보도 비교 가능하다. 350개 공공기관의 기능과 역할, 기관별 채용정보를 역시 확인할 수 있다.

기재부는 이날 공공기관 혁신포털 시스템인 '알리오플러스'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알리오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공공기관별 시설, 행사, 사업정보와 함께 개별 공공기관의 기능과 역할, 정책 우수사례, 주변 관광지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유정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