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혁이 해냈다' T1, 탑 야스오 깜짝 픽으로 '2세트 승리' [롤드컵]

최지영 2021. 10. 30. 22: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이 2세트를 가져갔다.

이날 담원 기아는 '칸' 김동하, '캐니언' 김건부, '쇼메이커' 허수, '고스트' 장용준, '베릴' 조건희가 출전했고 T1은 '칸나' 김창동,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이 등장했다.

2세트에서 T1은 블루 진영을 담원 기아는 레드 진영을 선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T1이 2세트를 가져갔다. 

30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4강 T1 대 담원 기아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담원 기아는 '칸' 김동하, '캐니언' 김건부, '쇼메이커' 허수, '고스트' 장용준, '베릴' 조건희가 출전했고 T1은 '칸나' 김창동,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이 등장했다. 

2세트에서 T1은 블루 진영을 담원 기아는 레드 진영을 선택했다. T1은 야스오, 리신, 리산드라, 진, 라칸을 골랐다. 담원 기아는 그레이브즈, 신짜오, 르블랑, 드레이븐, 알리스타를 픽했다.

초반 오너와 케리아는 미드 갱킹을 시도, 순식간에 쇼메이커를 잡아냈다. 팽팽한 라인전이 이어진 가운데 첫 전령이 등장했다. T1이 먼저 뭉쳐서 빠르게 획득했다.

11분 경 탑에서 열린 합류 싸움에서 오너와 캐니언이 교환됐다. 이후 T1은 미드에 전령을 풀며 1차를 거세게 압박했다. 

담원 기아는 미드에 전령을 풀며 1차를 압박했지만 T1이 잘 받아치면서 봇 1차를 오히려 밀었다. 두 번째 용을 앞두고 T1이 미드에서 이니시를 걸었지만 오히려 케리아가 터졌다. 

경기는 조합 차이로 담원 기아에게 넘어갔다. 담원 기아는 모든 1차 타워를 날리면서 골드 격차를 역전 시켰다. 24분 경 세 번째 바다용 타임, T1이 페이커의 뒷텔을 활용해 에이스를 올리며 용을 가져갔다. 

양 팀 모두 파밍 시간을 가졌고 30분 경 네 번째 바다용이 출현했다. 용은 칸나가 솔용을 성공,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이후 T1은 미드 2차를 밀고 칸을 잡았다. 

35분 경 영혼이 걸린 바다용이 등장했다. T1은 칸을 순삭시키지 못했고 그 결과 담원 기아가 용을 가져갔다. 반대로 이제는 담원 기아가 바론을 쳤고 오너가 스틸에 성공, 한타 역시 대승을 거뒀다. T1은 그대로 게임을 끝냈다. 

사진=LCK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