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배우 급사에 술집도 극장도 문닫았다..인도 초비상 왜

이철재 2021. 10. 30. 14: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 유명 영화 배우인 푸네스 라지쿠마르. 위키피디아

인도 40대 유명 배우가 급사한 뒤 수천 명의 팬이 거리로 쏟아져나오면서 치안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30일 힌두스탄타임스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인도 발리우드 스타 푸네스라지쿠마르가 벵갈루루의 체육관에서 운동하던 중 심장마비로 쓰러져 세상을 떠났다. 46세.

라지쿠마르는 아역배우 출신으로 히트작 ‘아푸’(Appu) 등 30여편의 영화를 통해 인도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최근 ‘제임스’라는 영화 촬영을 마치고, 새 작품을 시작할 예정이었다.

그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팬들은 충격에 빠졌다. 팬들은 병원으로 몰려와 서로 부둥켜안고 눈물을 흘렸고, 라지쿠마르의 시신이 실린 구급차를 쫓아 달리기도 했다.

벵갈루루시 당국은 팬들이 폭동을 일으킬 수 있다고 보고, 라지쿠마르의 집 주변에 경찰을 대거 투입했다. 2006년 국민배우로 추앙을 받던 라지쿠마르의 아버지가 사망했을 당시 상심한 팬들의 폭동으로 8명이 사망한 적 있다.

그래서 벵갈루루의 영화관들은 전날 오후 급히 문을 닫았고, 대형 주점도 임시로 영업을 중단했다. 인도 최대 IT 서비스 회사인 타타컨설턴시 서비스가 1500여명의 직원을 조기 퇴근시켰다.

푸네스 라지쿠마루의 시신이 안치된 병원에 몰려든 팬들. AP=연합


벵갈루루가 속한 카르나타카주의 주총리는 “라지쿠마르의 유족이 평화롭게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시민들 모두 협조해 달라”며 폭력행위 자제를 촉구했다.

인도 영화는 꼭 음악과 춤이 빠지지 않는다. 해피 엔딩이 대부분이다.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인도인들에게 고통을 잊게 해주는 마취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때문에 유명 배우들은 팬들에게 신(神)과 같은 대우를 받는다.

이철재 기자 seajay@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