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프랜드에서 '청소년 과학페어' 열린다..누리호 등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 청소년 과학페어(이하 '과학페어')가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앱에서 3일간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과학페어를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3일 간 '이프랜드' 앱과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 (scienceall)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바타로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소통·과학콘텐츠 즐길 수 있어
누리호, 달궤도선 등 과학기술 10선 소개
2021 청소년 과학페어(이하 ‘과학페어’)가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앱에서 3일간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과학페어를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3일 간 ‘이프랜드’ 앱과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 (scienceall)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활용해 미래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나만의 아바타로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류하며 다양한 과학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프랜드는 ‘성장의 샘’, ‘지혜의 숲’, ‘세계의 문’ 3가지 유형의 가상공간을 조성했다.
주 공간인 ‘성장의 샘’에서는 우리나라 주요 과학기술 10선으로 누리호, 천리안위성2B호, 달궤도선, 스피어엑스, K-STAR, 탄소중립, 6G, 자율주행차, 데이터댐, 도심항공모빌리티 등 소개 패널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용홍택 과기정통부 1차관은 이날 오전 개막식 특별강연을 통해 역발상 등 혁신적 사고의 필요성, 도전정신의 중요성, 과학기술의 힘을 들려주며 새로운 미래를 향한 과학꿈나무들의 열정과 도전을 당부했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차관은 “가상 확장세계라는 무궁무진한 공간에서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열정을 무한대로 펼쳐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과학콘텐츠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T, 삼성 생활가전 렌탈 구독 'T우주'로 제공…최대 20% 저렴
- JTBC스튜디오·SKT, 청각 장애인 위한 AI 영상 자막기술 개발
- SKT, 대학생·교수 대상 ‘AI 커리큘럼 라이브’ 행사 개최
- 분할 앞둔 SKT...전문가 “배당·자회사 효과로 재평가 기대”
- SKT, 메타버스로 ‘누리호’ 발사 중계…원슈타인 축하 공연
- "尹대통령 당시 당선자 신분…공무원 아닌 민간인이었던 만큼 법적 문제 없어" [법조계에 물어보
- 유상범, 尹·명태균 녹취에 "선전선동 전에 법률 판단부터 하라"
- 동반자 관계는 허울, 실제론 하수인?…"러, 언제든 북한 내칠 수 있어"
- ‘삭제’는 했지만…구설수에 무차별 노출되는 연예인 자녀들 [D:방송 뷰]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