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미래보고서 2022-메타 사피엔스가 온다 | 로봇과 동거·노화 종말..메타버스의 최전선

노승욱 2021. 10. 28. 1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OOK]
박영숙, 제롬 글렌 지음/ 비즈니스북스/ 1만7800원
인간의 상상력과 기술이 결합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지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인 이 책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새롭게 재편된 세상에서 살아갈 신인류를 ‘메타 사피엔스(Meta Sapiens)’라 지칭한다.

책은 새로운 문명의 축이 될 6가지 메타 트렌드를 제시한다. 우주 골드러시의 시대, 로봇과의 동거, AI 메타버스, 노화의 종말, 기후 위기 극복, ESG 경영이다. 구체적으로는 민간 주도의 우주 탐사 시장 개화, 예술 활동을 하는 로봇의 등장, 냉동 인간, 디자이너 베이비 등의 내용을 다룬다.

미래 전망을 제시하는 데서 나아가 가상의 시나리오까지 담았다. 신인류 메타 사피엔스가 펼쳐낼 모험, 생존과 번영의 대서사시를 함께 경험하는 듯한 생동감을 전해준다.

[노승욱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131호 (2021.10.27~2021.11.02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