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 '온 더 웨이'로 일본서 정식 데뷔

박정선 2021. 10. 27. 20: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호

가수 원호(WONHO)가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

원호는 27일 0시 일본 첫 싱글 '온 더 웨이(ON THE WAY)~다키시메루요~(이하 '온 더 웨이')'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열도 접수에 나섰다.

'온 더 웨이'는 원호가 팬들에게 보내는 사랑 넘치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원호는 '온 더 웨이'를 직접 작곡, 작사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지난 25일에는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해 한발 앞서 '온 더 웨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팬들과 함께 일본 정식 데뷔의 기쁨을 나눴다. '온 더 웨이'는 TV아사히 음악 정보 프로그램 '브레이크 아웃(BREAK OUT)' 11월 엔딩 테마로 확정되며 원호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원호는 지난달 14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블루 레터(Blue Letter)'로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상위권을 차지한 것은 물론, 아이튠즈 톱100 앨범 차트에서도 전 세계 5개 국가 및 지역 TOP10에 진입했다. 또 타이틀곡 '블루(BLUE)'를 비롯해 앨범 전곡이 아이튠즈 톱 100 송 상위권에 올라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