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통 물쫄면과 얼큰한 생선국수를 맛 볼 수 있는 옥천 맛집 셋 #소도시여행
찬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따끈한 생선국수 한 그릇 어떠세요? 생선국수는 민물고기를 뼈 채 푹 우려낸 진한 국물에 면을 넣어 먹는 옥천의 향토음식으로, 옥천의 청산면 인근에 관련 식당 거리가 조성돼 있답니다. 많은 식당 가운데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은 바로 찐한식당인데요. 이곳의 생선국수는 부드럽게 잘 익은 면에 간간히 씹히는 생선 살과 얼큰한 국물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입소문에 힘입어 IHQ 〈맛있는 녀석들〉,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세를 치른 곳이라고 하니 옥천 여행 시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할게요. 참, 생선국수만 맛본다면 아쉬울지도 몰라요. 작은 생선을 바싹 튀겨 매콤한 맛이 일품인 도리뱅뱅이도 이곳의 별미라고 하니 함께 드셔 보시길!
주소 충북 옥천군 청산면 지전길 14
블로그 옥천군 공식 블로그
빨간 양념이 들어간 비빔쫄면 말고, 색다른 쫄면 요리를 먹고 싶다면? 40년 넘게 물쫄면 맛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풍미당에 들러보세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물쫄면은 멸치육수에 노란 쫄면과 각종 양념이 들어간 요리로, 감칠맛 나는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라고 해요. 이외에도 비빔쫄면과 수제비, 김밥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취향별로 맛보면 좋을 듯하네요. 특히 물쫄면과 김밥의 조합을 추천하는 의견이 많으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주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23-1
블로그 옥천군 공식 블로그
쌀쌀해지는 요즘, 건강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하고 싶다면 금강올갱이의 올갱이국밥을 추천할게요. 탱글한 올갱이(다슬기)를 비롯해 신선한 부추·아욱이 구수한 된장과 어우러져 밥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게 해준답니다. 보기만 해도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올갱이는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술 마신 다음날 든든한 해장 메뉴로도 좋겠네요.
주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옥천로 1491
블로그 옥천군 공식 블로그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