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우수농업인 표창-지도사업 성과전시-국화 전시회 병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28일 '미래를 여는 희망찬 청양농업'이라는 주제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
군에 따르면, 농업인의 날은 농촌발전에 헌신하는 농업인들을 발굴해 포상하면서 농민들의 의욕을 북돋우는 기념일로 농업의 위상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개최돼 오고 있으며, 올해는 한국농업경영인 청양군연합회(회장 김영래)가 주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양=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28일 ‘미래를 여는 희망찬 청양농업’이라는 주제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
군에 따르면, 농업인의 날은 농촌발전에 헌신하는 농업인들을 발굴해 포상하면서 농민들의 의욕을 북돋우는 기념일로 농업의 위상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개최돼 오고 있으며, 올해는 한국농업경영인 청양군연합회(회장 김영래)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지속 등 사회적 여건을 고려해 부문별 우수농업인 시상, 농촌지도사업 성과전시, 국화 전시회 등 소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올해 우수농업인으로 선정된 사람은 군수 표창에 청양 노재근, 운곡 김승태, 대치 김연이, 청남 이근상, 남양 박진서, 화성 서용집, 비봉 송정난 농가가 선정됐으며, 군의장 표창은 정산 김선호, 목면 이영래, 장평 조호연 농가가 받는다. 또 원로농업인에 대한 농업기술센터 소장 감사패는 청남 맹연환, 청양 한규섭 농가가 받게 됐다.
군 관계자는 “때늦은 가을장마 등 악조건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기대 이상의 풍작을 일궈 낸 농업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선별 출하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가 전국 유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한국만 못하는 ‘20대 세대분리’…복지부 “부모 지원 받지 않나” [이상한 나라의 세대
- 트럼프냐 해리스냐…금리·환율 앞날은 [2024 미국 대선]
- 尹, 개원식 이어 시정연설 불참…국힘도 민생 회피 ‘쓴소리’
- ‘금투세 폐지’ 결단하고 ‘보수·재계’ 찾는 이재명…대권 기초 ‘차곡 차곡’
- 의료공백 수습에 건보 재정 ‘빨간불’…“누적준비금 소진, 국민부담 가중”
- “美 대선에 달렸다” 국내 증시 미래 ‘불투명’ [2024 미국 대선]
- ‘결전의 날’ 오늘 미국 대선…경합주 지지율 막판까지 ‘초박빙’ [2024 미국 대선]
- 반도체·데이터센터·서비스…최태원이 그리는 AI의 미래 [가봤더니]
- 우크라 당국자 “북한군, 쿠르스크서 이미 공격 받아”…첫 공식 발표
- 저출생 단비될까…서울시, 어렵게 시작한 ‘난임시술’ 중단해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