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D&E, 정규 1집 '카운트다운'..새로운 시작

박상우 2021. 10. 25.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주니어-D&E
슈퍼주니어-D&E
슈퍼주니어-D&E
슈퍼주니어-D&E

슈퍼주니어-D&E(동해, 은혁)가 컴백을 앞두고 프로모션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25일 슈퍼주니어-D&E는 공식 SNS를 통해 정규 앨범 'COUNTDOWN'(카운트다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업로드 된 사진 속 두 멤버는 물이 흐르는 듯한 배경에서 서로에 기대 앉아있거나, 그림자를 이용하여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중 물이 흘러가는 배경은 앞서 공개되었던 동해와 은혁의 솔로 디지털 싱글 티저 이미지의 콘셉트를 결합한 것이라 눈길을 모았다. '빛이 쏟아지고 물이 흐르는 동해의 공간'과 '노을이 쏟아지고 바람이 흐르는 은혁의 공간'이 만나, 지난 10년의 시간을 토대로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뜻을 담아냈다.

시작이나 발사 순간을 0으로 하고 계획 개시의 순간부터 시, 분, 초를 거꾸로 세어 가는 행위의 ‘COUNTDOWN’을 앨범 명으로 정한 것 역시 슈퍼주니어-D&E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이처럼 신보 'COUNTDOWN'은 오는 12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발매하는 국내 첫 정규 앨범인 만큼, 사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동해와 은혁이 각각 솔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등 역대급 홍보를 펼쳐왔기에 그 정점이 되는 슈퍼주니어-D&E의 컴백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앨범은 11월 2일 발매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