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13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 분기 최대치 경신

구은모 2021. 10. 25.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종 앱 마켓 원스토어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13분기 연속으로 거래액 성장을 이뤄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주력 사업인 게임을 필두로, 앱, 스토리콘텐츠, 쇼핑 등 모든 사업 부문이 골고루 성과를 내서 13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을 이루게 됐다"며 "이번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멀티OS 콘텐츠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는 원스토어의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토종 앱 마켓 원스토어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13분기 연속으로 거래액 성장을 이뤄냈다.

원스토어는 올해 3분기 13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을 실현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원스토어의 올해 3분기 전체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8% 성장하며 분기 최대치를 경신했다. 수수료 인하 정책을 실시한 지난 2018년 2분기 이후 3년 이상 매 분기 거래액 기록을 다시 세우고 있다.

성장률도 다른 앱 마켓을 크게 앞섰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앱 마켓 3사의 거래액을 추정해 발표하는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3분기까지 원스토어의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6.1%로, 기타 글로벌 앱 마켓의 동기 성장률 25%를 크게 웃돌고 있다.

게임을 비롯해 앱, 스토리콘텐츠, 쇼핑 등 모든 사업 부문이 고루 약진했다. 먼저 게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9% 증가했다. 쿠카 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 위메이드의 '미르4', 넥슨의 '바람의나라: 연' 등 대표 인기작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37 모바일 게임즈의 '히어로즈 테일즈',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등 최근 원스토어에 선보인 게임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토리콘텐츠 분야의 성장도 눈에 띈다. 원스토어 북스는 콘텐츠 무료보기, 유료 결제 할인 등 고객 혜택을 대폭 늘리며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섰다. 원스토어는 스토리콘텐츠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중국 1위 웹툰 플랫폼 '콰이콴'에 투자를 단행했다. 콰이칸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IP를 발굴하는 등 스토리콘텐츠 밸류체인 전반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쇼핑 분야에서는 IT 및 게이밍 기기 브랜드 전문관을 연 것이 주효했다. 원스토어는 올해 7월 플레이스테이션 전문관을 열고 차세대 콘솔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를 판매해 조기 전량 완판을 달성했다. 9월에 진행한 '닌텐도 스위치 OLED' 예약 판매 이벤트에는 1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앱 부문은 입점 앱을 대상으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좋은 실적을 거뒀다.

원스토어는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난 8월 지역, 기기와 OS, 사업 영역의 경계를 넘어서는 '글로벌 멀티OS 콘텐츠 플랫폼'이라는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이후 텐센트와 크로스플랫폼 '원게임루프' 오픈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사업 전략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주력 사업인 게임을 필두로, 앱, 스토리콘텐츠, 쇼핑 등 모든 사업 부문이 골고루 성과를 내서 13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을 이루게 됐다"며 "이번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멀티OS 콘텐츠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는 원스토어의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