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이상혁 "데뷔 땐 즐기는 부분 컸다면 지금은 나를 넘기 위한 도전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이커' 이상혁이 2021 롤드컵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털어놨다.
지난 22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8강 T1 대 한화생명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번 롤드컵에서는 게임에 더 집중을 잘하도록 노력했고 한화생명전은 상대 핵심을 잘 파악한 게 좋은 결과로 돌아온 것 같다.
LCK 중에서 롤드컵에 올라온 3명의 선수가 나의 적수라고 생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페이커' 이상혁이 2021 롤드컵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털어놨다.
지난 22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8강 T1 대 한화생명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T1은 한화생명을 상대로 3대 0 완승을 거두면서 2021 롤드컵 4강에 안착했다. 압도적인 포스였다. T1은 초반 스노우볼을 끝까지 유지하며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선보였다.
이상혁은 경기 후 진행된 공동 인터뷰에서 "올해 굉장히 롤드컵에 오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더 높은 곳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4강 진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이번 롤드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털어놨다. "지난 실패들로 인해 집중력이 조금 떨어진게 느껴졌다. 이번 롤드컵에서는 게임에 더 집중을 잘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상혁은 "나를 기다려준 팬들, 그리고 팀원들과 나를 위해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강조했다.
다음은 '페이커' 이상혁의 인터뷰 전문이다
> 페이커는 대부분의 사람이 항상 최고 선수라고 생각한다. 전 세계에서 업다운을 겪고 있는 선수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프로 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게 있다면 항상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실패로부터 좋은 것을 배우고 나쁜 부분은 빨리 버리는 게 장기로 바라봤을 때 좋은 결과를 내는 것 같다.
> 2021 롤드컵, 페이커 개인적으로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올해 굉장히 롤드컵에 오고 싶었다. 4강 진출을 이뤄내 기쁘다. 그렇지만 언제나 목표는 우승이다. 앞으로도 더 높은 곳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한화생명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경기를 치르면서 느낀 점은?
라인전 이득을 더 볼 수 있었겠다고 느꼈고 다음에는 지금보다 더 훨씬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 2021 롤드컵, 마인드는 어떻게 바뀌었나?
지난 실패들로 인해 집중력이 조금 떨어진게 느껴졌다. 이번 롤드컵에서는 게임에 더 집중을 잘하도록 노력했고 한화생명전은 상대 핵심을 잘 파악한 게 좋은 결과로 돌아온 것 같다.
> 이제 4강이다. 개인적으로 어떤 책임감을 갖고 있나?
나를 기다려준 팬들, 그리고 팀원들과 나를 위해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하겠다.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해야겠다는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
> 항상 최고의 선수로 불리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누가 나만큼 잘한다고 생각하나?
LCK 중에서 롤드컵에 올라온 3명의 선수가 나의 적수라고 생각한다.
> 데뷔 때와 비교했을 때 무엇이 변했나?
그때에 비해 키가 커졌다. 마음가짐으로 봤을 때 예전에는 좀 더 즐기는 부분이 컸다면 지금은 발전이중요하다. 나 자신을 뛰어 넘기 위한 도전을 하고 있다.
> LPL 선수들 중에 인상 깊은 선수가 있다면?
특별히 인상 깊은 선수는 없었고 팀들을 봤을 땐 EDG가 되게 LCK 팀들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사진=LCK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아 "나는 결혼 3번 했다..아이는 여러 명"
- '미스맥심' 이하니, 아찔한 각선미로 BMW 섹시 세차
- 마동석, ♥예정화와 美 행사 동행..졸리에게 소개도
- [인터뷰] "김선호 때리는 장면, 모두에게 충격"
- 태연, 브라탑 입고 찍은 파격 사진 공개
- 이수근, 극심한 통풍 고통…"술 마시면 통풍 발작, 다리 잘리는 꿈도" (김승우WIN)
- '학폭 의혹' 안세하, 뮤지컬은 하차→'아내 가게'도 불똥 [종합]
- 조은숙, 인형 미모 세 딸 공개…'한강뷰' 마당家에 '깜짝' (같이삽시다)[전일야화]
- 윤진영 부친상…뇌출혈 투병 끝 별세 '깊은 슬픔'
- 김종석, 사업 실패 100억 빚 "이자만 6천, 13세 연하 아내와도 별거" (특종세상)[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