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금암동,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주민 대표 봉사자 역할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계룡시 금암동(동장 권용산)은 21일 주민센터 3층 강의실에서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는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으로 새롭게 선출된 위원 20명이 참석했다.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 문화체육, 환경도시, 나눔복지 등 4가지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금암동의 현안 사항을 살피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계룡시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임기는 2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룡=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남 계룡시 금암동(동장 권용산)은 21일 주민센터 3층 강의실에서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는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으로 새롭게 선출된 위원 20명이 참석했다. 권용산 동장의 위촉장 수여,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추진상황 보고 및 안건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 문화체육, 환경도시, 나눔복지 등 4가지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금암동의 현안 사항을 살피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신임 주민자치위원회 김목효 위원장은 “금암동에 애정과 관심을 가진 분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금암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겠다"며, “동시에 주민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도 힘써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성수 부위원장은 “평소 주민자치에 관심이 많았던 만큼 봉사하는 마음을 담아 교육, 문화, 지역 경제 등 금암동 주민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주민들과 함께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위원회 활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산 동장은 “금암동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 봉사해주시길 바란다”며, “주민 애로사항 해소 및 금암동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도움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계룡시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임기는 2년이다. 앞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금암동 주민자치 발전과 화합을 위한 봉사활동등 자치위원으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mkyu1027@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다시 시작해야죠” 눈물 쏟은 간협… 간호법, 없던 일로
- “낯선 이 들락날락” 청년주택 입주해도 ‘불안’
- 변칙 상영으로 1위… ‘범죄도시3’ 두고 갑론을박
- 대출 이자 부담 덜어줄 ‘대환대출’, 이렇게 신청하세요
- 야쿠자 티에 문신 팔토시… 학교 체육대회에 괜찮나요
- ‘없던 일’ 된 간호법, 보건의료계 직역 간 희비 교차
- 尹대통령, 한상혁 방통위원장 면직안 재가…“중대 범죄”
- 담합 있었나… 광명 경실련 “교복값 같은 학교가 77%”
- 변리사 시험 15번 문제 ‘정답 없음’… 불합격자 51명 구제
- 본회의 ‘체포동의안’ 보고…윤관석 “부당한 야당탄압·정치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