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곡] 세븐틴, 질주하는 사운드와 뜨거운 사랑 'Rock with you'

박상우 2021. 10. 22. 13: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세븐틴 'Rock with you' 뮤직비디오 캡처 화면

그룹 세븐틴이 정열적인 사랑을 아름다운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22일 세븐틴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아홉 번째 미니앨범 'Attacca'(아타카)를 발매했다. '아타카'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매번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세븐틴만의 비장한 각오가 녹아있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는 질주하듯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기타 사운드, 투 스텝 리듬의 조화가 매력적인 록(Rock) 기반의 곡이다. 세븐틴의 깊어진 사랑의 감정선과 에너제틱한 멜로디, 정열적인 퍼포먼스를 고루 갖췄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상대와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마음과 '너'를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는 '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너를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마음을 보다 주체적이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세븐틴이 정의하는 정열의 메시지를 표현했다.

도입부에는 '뭐든지 다 주고 싶어 / 나에게 너만 있다면 / .. / 네가 없다면 난 아무 것도 아냐 / 이 밤은 짧고 넌 당연하지 않아'라며 감출 수 없는 사랑의 감정을 직설적으로 표현한다.

이어 후렴에는 보컬 라인 멤버들이 감미로운 가성을 이용해 'This time I wanna rock with you / Moonlight 이 밤에 shine on you / Tonight I wanna ride with you'라며 뜨거운 사랑을 고백한다.

뮤직비디오 속에는 누구보다도 정열적인 사랑에 빠졌을 때 느껴지는 감정이 표현됐다. 사랑하는 이에게 달려갈 준비를 끝내고 세상을 깨고 나와 거칠게 질주하는 '나'의 모습을 마치 에너지 넘치는 '반항아 세븐틴'으로 나타내 몰입도를 높였다. 순수하면서도 사랑에 대한 진실함이 담긴 모습과 바이크를 타고 질주하는 등 강렬한 모습을 담아 다채로운 세븐틴의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세븐틴은 'K팝 퍼포먼스 대표 주자'답게 쉴 틈 없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감정의 확신을 파워풀한 에너지로 표현하는 동시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중독성 있는 안무와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선사, 세븐틴만의 매력으로 무대를 꽉 채워나가는 것이 이번 타이틀곡 'Rock with you' 퍼포먼스의 관전 포인트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