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부산에 '호반써밋 스마트시티' 526가구 11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건설이 부산광역시 에코델타시티 7블록 '호반써밋 스마트시티'(가칭)를 11월 초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스마트시티는 부산 첫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호반건설의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핵심입지이고, 희소성 있는 '스마트시티'에 속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호반써밋 브랜드의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전효성 기자]
호반건설이 부산광역시 에코델타시티 7블록 '호반써밋 스마트시티'(가칭)를 11월 초 분양할 예정이다.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공급하는 '호반써밋' 브랜드 아파트다.
'호반써밋 스마트시티'는 지하 2층~지상 18층, 9개 동으로 총 526가구이며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56가구, ▲84㎡B 90가구, ▲84C㎡ 80가구다.
부산에코델타시티 조성사업은 부산시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원 1만1,770k㎡ 부지에 총 3만여 가구, 약 7만 6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하천 중심의 미래 지향적인 수변도시이자, 복합물류·산업중심 글로벌 거점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단지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속한다.
정부는 세종시와 부산 에코델타시티 2곳을 국가시범도시로 선정했다.
해당 지역은 향후 다양한 첨단 IT기술을 통한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을숙도대교, 제2남해고속도로, 김해국제공항 등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고, 부전-마산 복선전철(예정), 엄궁-생곡도로(예정) 등도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맞은편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으며, 명지국제도시의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학교 용지가 있고, 주변으로 수변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낙동강 조망도 가능하다.
호반써밋 스마트시티는 부산 첫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호반건설의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전 가구를 4bay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고, 일부 세대에는 다락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핵심입지이고, 희소성 있는 ‘스마트시티’에 속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호반써밋 브랜드의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