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창원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향상 지원

강종효 입력 2021. 10. 20. 18: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산학협력단은 19일 산학협동관에서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향상 지원과 상호협력 체계 구축 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산학협력단장)과 구본흔 공동실험실습관장, 박홍규 전기전자제어공학부 교수, ㈜우리웍스 김동균 대표, ㈜엠테스 김병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창원대 졸업생이 창업한 기업인 ㈜우리웍스, ㈜엠테스와 산학협력단 간의 협약으로 현장실무 교육지원, 취업 연계 등 공동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상호 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현 ▲현장 실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연계를 위한 상호 정보교류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은 "미래사회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학이 보유한 우수기술과 인력을 활용해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할 수 있도록 기업체와 산학협력단이 지속적인 교류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대, ‘2021 산학협력 EXPO’참가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1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세상을 바꾸는 협력, 미래를 밝히는 혁신’이란 주제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열리며 온라인은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오프라인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우선 경남대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18일부터 온라인 성과관을 통해 ▲사회맞춤형트랙 주문식교육과정인 ‘한국항공우주산업(주) KAI트랙’ ▲기업애로기술해결 주제 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로 호출한 꿈! 창업으로 응답하다! ▲인문 사회분야의 지식을 사업화로 연결하는 ‘이음프로젝트’ ▲대학가 인근 쓰레기문제를 ‘AI기반 기술 융합 리빙랩’으로 풀다 등 교육·기업·지역 분야에서 펼쳐온 다양한 우수사례를 전시·공유했다.

20일부터는 LINC+챌린저사업단(단장 한상보)이 ‘4차 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 현장 부스’를 운영해 공장 내부의 습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온라인 조절 어플리케이션인 ‘PCB를 다루는 공장의 자동 습도 관리 플랫폼’을 주력으로 전시한다.

경남대 박은주 LINC+사업단장은 "산학협력EXPO를 통해 전국 LINC+사업단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며 "대학과 기업 및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고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제대, 경력단절 여성 지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희망나눔 경력단절여성 창업지원사업’교육프로그램을 통해 12명의 반려동물분야 수료생 12명을 배출했다.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반려동물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경력단절여성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했다. 참여자 전원이 교육을 수료했다.


전문강사를 초청해 창업기초과정부터 반려동물분야 역량강화과정까지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반려동물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 참여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인제대는 추후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창업경진대회를 통한 최종지원대상자를 선정해 초기사업비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송한정 창업지원단장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반려동물분야의 창업지원을 통해 장기간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자신감을 제고하고 창업을 통해 다시 경제활동을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창업인프라 확대와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문성대 '아침밥을 먹어요' 이벤트 실시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창원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오는 31일까지 센터 등록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아침밥을 먹어요’ 영양교육 실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는야 아침밥 대장‘ 어린이 대상 이벤트는 시설에서 30일간 아침밥 먹기 체크 판을 만들어 등원 시 아침밥 섭취 여부를 기록한다. 


한 달 후 아침밥을 가장 잘 챙겨 먹은 어린이를 선정해 선물과 상장을 수여한다. 

’우리 가족 아침밥 이야기‘ 학부모·교사 대상 이벤트는 교사가 학부모에게 이벤트를 홍보해 참여를 도모한다. 

학부모가 가정에서 아침밥을 만든 후 인증사진, 조리과정, 가족에게 보내는 메시지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참여 학부모, 교사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어린이·학부모·교사 대상 ’아침밥을 먹어요‘ 영양교육 실천 이벤트는 창원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123@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