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스포츠산업 소비 트렌드 전망은? 체육진흥공단 22일 콘퍼런스

박린 입력 2021. 10. 20. 17: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2일 오후 2시부터 2021년 제2차 스포츠산업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콘퍼런스는 ‘스포츠산업 소비 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유튜브 채널 ‘KSPO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로 가속화 된 비대면화,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된 디지털화 등 다양한 환경 변화로 나타나고 있는 스포츠산업 내 소비 트렌드에 대해 알아본다. 이러한 변화로 새롭게 만들어지는 스포츠산업 신규 시장의 창출 및 확대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남윤신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정열 딜로이트안진 스포츠비즈니스그룹 리더가 ‘비대면 스포츠 미래 전망’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신혜미 we meet up 대표, 이승호 골프페이 이사, 조형진 솔티드 대표, 백성욱 아이풀 대표의 발표가 이어진다.

12월 2일에는 ‘코로나19 이후 메가 스포츠 이벤트의 산업적 활용방안’을 주제로 콘퍼런스가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2021 스포츠산업 콘퍼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