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원 데이', 美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자체 기록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몬스타엑스(MONSTA X)가 미국 빌보드에서 싱글 'One Day(원 데이)'로 '팝 에어플레이' 차트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팝 에어플레이(POP AIRPLAY)' 차트(10월 23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34위를 기록하여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인턴기자) 몬스타엑스(MONSTA X)가 미국 빌보드에서 싱글 ‘One Day(원 데이)’로 '팝 에어플레이' 차트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팝 에어플레이(POP AIRPLAY)’ 차트(10월 23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34위를 기록하여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매주 미국 내 약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된 횟수에 따라 집계되는 ‘팝 에어플레이’는 팝 장르 상위 40개 곡을 대상으로 하는 차트다.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10월 16일 발표된 ‘팝 에어플레이’ 차트 38위에서 4단계 상승한 34위를 차지하여 명실상부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Who Do U Love?’, ‘You Can’t Hold My Heart’에 이어 ‘One Day’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세 번째 이름을 올린 몬스타엑스는 해당 차트를 통해 K팝의 화제성을 증명하며 글로벌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언젠간 기분이 좋아지고 나아질 거라 믿으면서도, 그때 그 감정에 갇혀 쉽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함을 표현한 곡이다. 누군가를 잃거나 이별한 후의 감정을 나타냈으며, 몬스타엑스만의 감성으로 전 세계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꾸준히 히트 메이커임을 증명하고 있다”라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호평처럼 몬스타엑스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국내는 물론, 해외의 저명한 매체를 비롯해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멈출 줄 모르는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여나가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2월 미국 라디오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가 진행하는 연말 최대 쇼 ‘징글볼(Jingle Ball)’ 투어를 앞두고 있으며, 11월 국내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아 "나는 결혼 3번 했다…아이는 여러 명"
- '유방암 투병' 박정아 "김태연이 CF 찍고 거액 용돈 줘"
- 김선호, 사연 있는 남자? 화보 촬영 중 돌연 눈물 뚝뚝
- '6년 열애' 예정화, ♥마동석과 美 행사 동행 포착
- 배다해, ♥이장원 프러포즈+웨딩화보 최초 공개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