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디자인학부 김영희 교수, 2021 전문직여성(BPW) 한국연행인천클럽 제9대 인천클럽회장 취임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세계연맹(BPW) 인천클럽 제9대 회장인 김영희 심임 회장의 취임식을 지난 15일 인천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영희 신임회장은 인천대학교 디자인학부 교수 겸 인천대학교 글로벌융합디자인연구소 소장으로 일본동경대학 대학원박사과정을 졸업하고 일본동경예술대학 객원연구원을 지낸 바 있다.
취임식은 코로나 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내부 회원들만 참석하여 진행하였고, 외부 인사는 서면으로 인사드렸다.
BPW (Business & Professional Women)는 1930년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설된 국제여성단체이자 UN경제사회이사회(ECOSOC)) 1급자문단체로서 현재 110여개 회원국에서 40여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Business 및 전문직 여성단체 중의 하나이다. BPW의 목표는 “모든 수준의 여성을 위한 전문성과 리더쉽 잠재력 개발”이다.
BPW 한국연맹은 1968년에 창립되어 현재 전국 24개 클럽에 2,0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며, BPW 인천클럽은 2006년 출범하여 지역사회발전, 차세대 여성지도자 발굴 및 육성, 전문직 여성들의 지위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영희 9대 회장은 “그 동안 인천클럽이 다져온 역량을 한데 모아 BPW의 전문성 강화와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외국과 MOU를 맺은 일본 나가사끼클럽, 중국, 대만 까오슝클럽과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발전시키고자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