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장인, 김나영이 최근에 산 빈티지 가구와 최애 빈티지 가구숍은 어디?

김지현 2021. 10. 19. 15: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나영 언니와 빈티지 가구 매력에 빠질 시간!

빈티지 가구 장인, 김나영이 최근 브이로그를 통해 자신의 최애 빈티지 가구숍과 새로 구매한 빈티지 가구를 공개했습니다. 김나영의 최애 빈티지 가구샵은 ‘MK2 쇼룸’. 서촌 대표 터줏대감 카페 ‘MK2’, 일명 ‘미경이네’라고 불리는 곳의 대표이자 국내 1세대 가구 컬렉터인 이종명 대표의 쇼룸입니다. 북한강이 흐르는 양평 서종에 위치해 있으며, 이종명 대표의 취향이 담긴 가구와 흔치 않은 빈티지 가구들이 가득한 공간입니다. 김나영의 집을 채우고 있는 빈티지 가구의 대부분도 모두 이곳의 제품들이죠. ‘MK2 쇼룸’에 새로 들어온 빈티지 가구와 김나영의 마음을 훔쳐간 제품이 뭔지 살펴볼까요?

파티션으로 활용 가능한 수납장?

‘MK2 쇼룸’의 이종명 대표가 김나영을 위해 입고 후, 최초 공개하는 가구! 파티션으로 활용 가능한 이 제품은 ‘허먼밀러 임스 스토리지 유닛’입니다. 레고를 연상시키는 스토리지 유닛 시리즈는 임스 부부가 개인 공간과 사무 공간에 모두 어울리는 현대적인 미학을 창조한 제품이죠. 앞면은 우드톤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뒷면에는 레드, 화이트, 블랙 등 눈길을 끄는 포인트 컬러와 와이어 크로스 지지대를 조합해 가구의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수납공간 덕분에 수납력과 실용성이 탁월한 제품이죠. 김나영은 아이들 방에 배치하거나, 공간을 분리하는 파티션으로도 활용하고 싶다며 이 제품을 픽했습니다.

김나영의 최애 의자?

김나영의 ‘노필터티비’ 작업실에서 자주 보이는 빈티지 의자 역시 ‘MK2 쇼룸’의 제품입니다. 김나영이 “제일 맘에 드는 공간”, “제 요즘 최애 의자예요”라고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얼핏 보면 블랙과 우드톤이 조화로운 심플한 의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무의 결이 나눠져 있어 유니크함을 더한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죠. 더불어 인체에 맞게끔 의자에 곡선을 줘 편안한 착석감까지 겸비했습니다. 어디에든 잘 어울리면서도 흔하지 않은 빈티지 가구를 원한다면 고려해보세요!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