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금융대상]다양하고 간편한 MTS 호평..KB證 사업부문 1위

이민우 2021. 10. 19. 1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이 '2021 아시아 스마트금융대상'에서 사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각종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점이 높게 평가됐다.

주식 전문가가 출연하는 증권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중단하지 않고 방송에 언급된 종목을 바로 매매할 수 있고 실시간 대화도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 1위..고객 성향 따라 '투트랙' MTS 전략 호평

KB증권이 '2021 아시아 스마트금융대상'에서 사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각종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점이 높게 평가됐다.

KB증권은 기존 주식 투자에 익숙한 고객 군에는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마블(M-able)'을 제공하는 한편 초보 추직투자자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 군에는 보다 쉽고 간편한 투자 플랫폼 '마블 미니(M-able mini)'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유형별로 적합한 MTS를 제공해 고객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욕구를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에서다.

'마블 미니'는 초보자도 쉽게 주식을 접할 수 있도록 주식 거래에 해당하는 기능과 컨텐츠만으로 애플리케이션(앱)을 간소하게 구성해 지난 8월 출시됐다. 출시 3주만에 다운로드 10만건, 약 한달 만에 3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KB증권은 최근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주목받는 '라이브커머스'를 주식거래에 접목시켰다. 주식 전문가가 출연하는 증권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중단하지 않고 방송에 언급된 종목을 바로 매매할 수 있고 실시간 대화도 가능하다. 생활 속의 소비를 줄여 투자금액을 모을 수 있게 하는 '충전 미션 카드'도 고객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 재미요소 중 하나다.

대표 MTS인 '마블'은 국내주식, 해외주식, 파생상품, 채원, 펀드, 퇴직연금, 자산관리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비대면 채널만의 특성과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독창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에 최적화시켰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업계 최초 투자정보 구독 서비스 '프라임 클럽'도 강점이다. 월 1만원에 각종 증권 방송, 1일 1종목 추천 등의 기능은 물론 전담 프라이빗뱅커(PB)와의 컨설팅까지 종합 자산관리를 제공한다. 마블과 마블 미니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직접 지정한 전담 프라이빗뱅커(PB)와 실시간으로 카카오톡으로 상담하는 서비스도 시작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