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CU '이터널스' OST에 이름 올려..핑크 플로이드·리조와 나란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영화 '이터널스'에 방탄소년단(BTS)의 곡이 OST로 사용될 예정이다.
17일(현지시간) 미국의 더 다이렉트 등의 매체는 '이터널스'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OST에 수록된 것은 아니지만 '블랙 팬서'에서 싸이의 'Hangover'가 부산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사용된 것이 처음이며,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는 자이언티와 비비, 서리, DPR LIVE, DPR IAN 등 수많은 한국의 아티스트들이 OST에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영화 '이터널스'에 방탄소년단(BTS)의 곡이 OST로 사용될 예정이다.
17일(현지시간) 미국의 더 다이렉트 등의 매체는 '이터널스'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트랙 리스트에는 핑크 플로이드의 'Time'을 비롯해 스키터 데이비스의 'The End of The World', 리조의 'Juice' 등이 포함됐다. 이 중 눈에 띄는 곡은 방탄소년단의 '친구'였다.
'친구'는 동갑내기인 지민과 뷔의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지민과 슈프림보이, 피독, 스텔라장이 작곡, 작사에 참여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7'에 수록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MCU에 한국 가수가 부른 노래가 소개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OST에 수록된 것은 아니지만 '블랙 팬서'에서 싸이의 'Hangover'가 부산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사용된 것이 처음이며,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는 자이언티와 비비, 서리, DPR LIVE, DPR IAN 등 수많은 한국의 아티스트들이 OST에 참여했다. 한국인은 아니지만 갓세븐(GOT7) 마크도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마동석이 출연하는 것으로 화제를 모은 '이터널스'는 11월 3일 개봉한다.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저작권자 ⓒ 엑스포츠뉴스 (xportsnews.com)
- 이지아 "나는 결혼 3번 했다…아이는 여러 명"
- '유방암 투병' 박정아 "김태연이 CF 찍고 거액 용돈 줘"
- 오나미 "♥박민과 진지하게 열애, 양가 부모님과 식사까지"
- '학폭 인정' 심은우, GV 결국 불참…"작품에 예의 아냐"
- 서주원, ♥아옳이 전신 피멍 사진 충격…소송 가나
- 16기 영숙, 전 남편 결혼생활 언급 "갈기갈기 찢어 죽이고 싶었지만" [엑's 이슈]
- '6살 연상연하' 임정희, ♥발레리노 김희현과 오늘(3일) 결혼 [엑's 투데이]
- 예능 PD→펭수·이진욱도 빠진 '나는 SOLO' 16기…화제성 GOAT 등극 [엑's 이슈]
- 승리, 이번엔 양다리 발리 여행…출소 후에도 트러블 메이커 [엑's 이슈]
- 승기 잡은 강동원·기다리는 강하늘...추석 극장가, 발걸음은 뚝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