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빠른거 알죠? 한국이 빨라요" 손흥민이 관광 문 열었다

이지영 입력 2021. 10. 18. 10:35 수정 2021. 10. 18. 10: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 영상 캡처]


지난 7월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손흥민 선수의 한국 관광 홍보영상이 공개됐다.

18일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에 1분 20초 길이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번 광고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떠한가?’라는 주제로 한국의 매력 7가지를 각각 손흥민의 특성과 연계해 표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골대를 향해 공을 차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이 화로 앞에서 도자기를 빚는 도공, 대형 붓으로 글씨를 쓰는 서예가의 모습으로 전환된다.

손흥민은 영어 내레이션으로 자신과 한국 모두 열정적이고, 빠르고, 독창적이고, 스마트하며, 재미있고, 사랑스럽고, 환상적이라고 소개한다.

손흥민이 “저 빠른 거 아시죠? 절 탓하진 마세요, 한국 자체가 빠르답니다”라고 말하는 대목에선 축구공을 드리블하는 장면 직후 한국의 고속 열차와 인터넷 통신망의 모습으로 넘어간다.

또 “저는 경기장에서 창의적이죠, 창의적이게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창의적인 게 바로 한국인입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앞에서 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모습이 나온다.

[사진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 영상 캡처]


7가지 매력을 모두 언급한 후 손흥민은 “이게 저의 한국입니다. 당신의 한국은 무엇인가요”라고 묻는다.

이번 광고 개시를 기념해 손흥민의 활동무대인 영국에선 이층 버스에 손흥민이 등장하는 대형 광고가 붙었고,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에는 손흥민 선수가 추천하는 국내 관광지가 소개된다.

한편 손흥민 인터뷰 영상과 광고촬영 뒷이야기(메이킹 필름) 영상도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