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레이싱 경기서 2위 기록..카레이서로 열정 과시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1. 10. 18. 08: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품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레이싱 경기에서 2위를 차지하며 눈길을 모았다.
가수 정동하가 지난 16일과 17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1 현대 N 페스티벌' 경기에 출전했다.
앞서 정동하는 지난 5월 시작된 '2021 현대 N 페스티벌' 개막전 경기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레이싱 실력을 드러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명품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레이싱 경기에서 2위를 차지하며 눈길을 모았다.
가수 정동하가 지난 16일과 17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1 현대 N 페스티벌' 경기에 출전했다. 정동하는 울산 DR모터스포츠 소속으로 출전해 양일간 Avante N Line Time-Trial 4라운드 경기를 치렀다.
정동하는 1차 주행과 2차 주행에서 모두 2위를 기록하며 카레이서로서 입지를 다졌다. 앞서 정동하는 지난 5월 시작된 '2021 현대 N 페스티벌' 개막전 경기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레이싱 실력을 드러냈다.
정동하가 출전한 현대 N 페스티벌은 속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로, 오는 11월까지 인제 스피디움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서킷에서 열린다. 정동하는 지난 2013년 인제 오토피아 소속으로 레이싱 경기에 참가한 이후 꾸준히 레이싱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왔다.
최근 정동하는 신곡 ‘너의 모습’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너의 모습’은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 후, 단절된 지난날의 추억을 돌이켜보며 다시 만날 수 없는 현실의 애환을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그리는 가사로 쓸쓸한 가을 감성을 가득 담은 ‘정동하 표 이별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특히 이 곡은 지난 1월 발매한 ‘추억은 만남보다 이별에 남아’에 작사와 작곡을 맡았던 신예 작곡가 문성욱과 또 한 번 호흡을 맞춘 곡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너의 모습’은 역대급 난이도의 곡으로, ‘노래방 도전 1순위 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곡은 작곡가의 요청으로 가이드 버전보다 반키 높은 음으로 완성되었으며, 쉴 틈 없는 고음 파트로 노련한 가창 스킬이 필수적인 곡이다. 이에 가수 HYNN(박혜원), 윤도를 비롯해 유튜버 탑현월드, 반하나 등이 커버에 도전하며 시선을 끌었다.
지난 2005년 데뷔 이후 드라마 OST, 뮤지컬, ‘불후의 명곡’, 라디오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정동하는 콘서트를 통해서 라이브 가수로서의 진면목과 함께 명품 보컬리스트라는 칭호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활동을 통해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콘텐츠로 색다른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정동하는 지난 4일 신곡 ‘너의 모습’을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