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산행 전 MSM으로 관절 챙기세요

2021. 10. 18.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웰빙 제품 호관원 프리미엄

일교차가 큰 가을 환절기에는 근육이 경직돼 무릎관절 통증이 심해진다. 중장년층은 날이 좋다고 무리해 산을 오르다가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다. 평소 관절 건강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자연내림의 ‘호관원 프리미엄’(사진)은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로 각광받고 있는 식이유황(MSM)을 주성분으로 한다. MSM은 연골과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형성하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노화 등으로 관절 건강이 나빠진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시험에서 MSM 섭취군의 통증·뻣뻣함 등 관절 불편함이 개선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MSM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기능성을 인정했다. 여기에 해조칼슘·보스웰리아·녹용 등 35가지 부원료를 추가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체내 흡수가 빠른 액상 파우치 형태로 복용이 간편하다. 하루 2회(아침·저녁) 복용하면 MSM 하루 권장 섭취량 1500㎎을 채울 수 있다. 제품은 호관원 프리미엄 공식 홈페이지(hoguanwon.com) 또는 전화(1833-3206)로 구매·상담이 가능하다.

권선미 기자 kwon.sunmi@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