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1, 인도네시아 여성 래퍼 라멘걸 신곡 'Ain't No MF' 피처링..글로벌 행보ing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1. 10. 15. 18: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pH-1(피에이치원)이 인도네시아 여성 래퍼 라멘걸(Ramengvrl)의 신곡에 피처링을 맡았다.

15일 0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라멘걸의 새 싱글 'Ain't No MF (Feat. pH-1)'에 pH-1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라멘걸은 독특한 스타일과 중독성 있는 랩 스타일로 인도네시아 힙합씬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Ain't No MF (Feat. pH-1)'는 라멘걸의 본인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래퍼 pH-1(피에이치원)이 인도네시아 여성 래퍼 라멘걸(Ramengvrl)의 신곡에 피처링을 맡았다.

15일 0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라멘걸의 새 싱글 'Ain't No MF (Feat. pH-1)'에 pH-1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라멘걸은 독특한 스타일과 중독성 있는 랩 스타일로 인도네시아 힙합씬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Ain't No MF (Feat. pH-1)'는 라멘걸의 본인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곡이다. 오리엔탈 사운드가 가미된 파워풀한 비트가 인상적이다.

pH-1은 특유의 에너제틱 하면서도 재치 있는 랩으로 곡의 유니크한 분위기를 살리며 완성도를 높였다. 많은 글로벌 팬들은 두 사람의 시너지에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pH-1은 올해 초 인도네시아 유명 미고랭 브랜드 '인도미'를 통해 SNS상으로 해외 팬들에게 이름을 알리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후 인도네시아 아티스트와 처음으로 협업까지 펼치며 신선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pH-1은 최근 일본의 록 밴드 인디고 라엔드(indigo La End)의 싱글 'ラブ (Love) (Feat. pH-1)'를 시작으로,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DJ 아티스트 레이든(Raiden)의 첫 미니앨범 ‘Love Right Back’(러브 라이트 백) 3번 트랙 'Golden (Feat. XIAOJUN of WayV, pH-1)’에 피처링으로 이름을 올리며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음악 작업물을 선보이고 있다.

pH-1은 아시아권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계속해서 활발히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라멘걸의 새 싱글 'Ain't No MF (Feat. pH-1)'는 15일 0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각 국가 기준 이날 오후 8시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