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핼러윈' 대세는 '홈(home)러윈'

문지민 2021. 10. 15.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리온이 선보인 한정판 '핼러윈 초코파이' (오리온 제공)
‘핼러윈 데이’를 2주가량 앞두고 특별 행사를 진행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며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홈러윈(홈+핼러윈)’이 대세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핼러윈 데이는 양력 10월 31일로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다. 사람들은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으며 축제를 즐긴다. 하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며 이 같은 행사 진행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많은 업체들이 집에서도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상품을 내놓아 눈길을 끈다.

쿠팡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파티 용품을 모은 ‘해피 핼러윈 기획전’을 열었다.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가족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약 3500개 파티 용품을 선보인다. 핼러윈 필수 아이템인 코스튬 용품도 다양하다. 인기 영화나 동화 속 주인공을 연상시키는 의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핼러윈 코스튬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은 최근 화제인 ‘오징어 게임’ 코스튬이다. 쿠팡뿐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등 다수 온라인 쇼핑몰에서 오징어 게임 관련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식품 업계는 파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핼러윈 데이를 맞아 한정판 ‘핼러윈 초코파이’를 지난 10월 12일 내놓았다. 핼러윈을 상징하는 호박 맛으로 초코파이를 구현했다. SPC 파리바게뜨 역시 한정판 메뉴를 내놨다. 핼러윈 캐릭터를 담은 케이크와 빵을 새로 내놓는 동시에 기존 인기 제품에 핼러윈 장식을 더한 제품도 선보였다. 스타벅스와 할리스, 메가커피 등 커피 업체도 핼러윈 한정판 메뉴를 속속 내놓고 있다.

게임 업계도 ‘홈러윈’족을 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핼러윈을 기념해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추억의 모드를 다시 연다. 이번에 열린 모드는 11월 16일까지 즐길 수 있다. 크래프톤의 또 다른 게임 ‘테라’는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는 신규 스킨으로 가득 채운 ‘공포의 할로윈 2021’ 행사를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문지민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