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디' 곽보성 "아직 팀 합 애매해 더 노력해야..도인비 만나고 싶다"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디디' 곽보성이 아직 팀 합이 애매하다고 털어놨다.
14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3일차 D조 젠지 대 팀 리퀴드 맞대결이 열렸다.
곽보성은 현재 팀 합에 대해선 "아직은 애매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많이 노력해야할 것 같다"면서 "준비를 잘 해서 8강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비디디' 곽보성이 아직 팀 합이 애매하다고 털어놨다.
14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3일차 D조 젠지 대 팀 리퀴드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젠지는 팀 리퀴드 상대로 달라진 스타일을 구축, 압도적인 포스를 뿜어냈다. 승리의 주역에는 곽보성이 있었다. 곽보성은 사일러스를 픽하면서 '클리드' 김태민과 함께 초반을 책임졌다.
곽보성은 경기 후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매드전을 패배해서 팀 리퀴드 전이 중요했다. 이겨서 다행이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매드전 패배에 대해 "해외 팀들은 과감한 플레이를 숨 쉬듯 각을 보는데, 우리는 그런 점이 부족한 것 같다"고 털어놨다.
곽보성은 현재 팀 합에 대해선 "아직은 애매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많이 노력해야할 것 같다"면서 "준비를 잘 해서 8강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비디디' 곽보성의 서면 인터뷰 전문이다.
> 그룹스테이지 2승을 달성했다. 먼저 승리 소감은?
두 번째 경기를 패배하면서 팀 리퀴드전이 매우 중요했는데 이겨서 다행이다.
> 매드 라이온즈와의 패배가 아쉬웠을 것 같다. 패배원인은 무엇으로 생각하나?
해외 팀들은 과감한 플레이를 숨 쉬듯 각을 보는데, 우리는 그런 점이 부족한 것 같다. 그리고 콜이 많이 갈린다는 이야기를 나눴다.
> 팀 리퀴드와 맞대결을 앞두고 가장 중점으로 생각했던 부분은?
팀 리퀴드가 특별히 무언가를 하는 느낌을 받지 못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플레이와 밴픽을 중점적으로 생각했다.
> 밴픽 스타일을 대거 수정한 것으로 보이는데 팀 리퀴드전 픽밴에 대해 설명해준다면?
교전 위주의 조합이 뽑혀서, 그에 맞춰서 잘 나간 것 같다.
> 비디디 선수가 생각하는 미드 티어 정리가 궁금하다. 1티어 픽은?
유미와 르블랑과의 조합, 그리고 라이즈와 트위스티드페이트 정도가 제일 좋다고 생각하고 있고, 나머지는 조합 맞춰서 밴픽을 맞춰나가는 편이다.
> 현재 팀적인 합은 어느정도 맞춰졌나?
아직은 애매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많이 노력해야할 것 같다.
> 이번 롤드컵에서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어떤 미드라이너에게도 밀리지 않고, 후회없는 경기를 하고 싶다.
> 덧붙여 가장 만나고 싶은 미드 라이너는 누구인가?
월드 챔피언십의 모든 미드라이너가 잘한다고 생각하지만, FPX의 도인비 선수를 만나고 싶다.
> 2일 정도 쉬는 시간이 주어진다. 보완해야할 점이 있다면?
게임 플레이적으로 보완해야할 점이 있고, 밴픽적으로 생각을 많이 해볼 것 같다.
> D조에서 가장 경계되는 팀과 선수는?
모든 팀이 경계된다.
> 그룹스테이지 D조 결선만 남겨두고 있다. 각오는?
준비를 잘 해서 8강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사진= LCK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아 "나는 결혼 3번 했다…아이는 여러 명"
- '미스맥심' 이하니, 아찔한 각선미로 BMW 섹시 세차
- '유방암 투병' 박정아 "김태연이 CF 찍고 거액 용돈 줘"
- 서주원, ♥아옳이 전신 피멍 사진 충격…소송 가나
- '학폭 인정' 심은우, GV 결국 불참…"작품에 예의 아냐"
- KBS 신입 女아나운서, 파격 오프닝 공연…에스파 변신→카리나도 응원 [KBS 연예대상]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안정환의 꿈, 손흥민이 해낸다! '핵폭탄급' 이적 개봉박두…스페인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