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포스트 코로나시대 상생위한 '공유경제포럼' 개최

입력 2021. 10. 14. 17:18 수정 2021. 10. 15. 0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오는 15일 개최하는 ‘2021 경기도 공유경제포럼’을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과원이 주관한 이번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19 불확실의 시대, 공유경제의 방향과 미래’를 주제로 코로나 시대의 공유경제 트렌드와 사례를 살펴보고, 혁신, 공정, 상생을 위한 경기도 공유경제 정책의 향후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포럼 주제발표는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유경제 트렌드 분석’을 시작으로, △조산구 한국공유경제협회 회장의 ‘공유기업 사례를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유경제의 성장과 방향’ △최동철 와디즈 부대표의 ‘공유기업의 혁신과 성장, 그리고 도전’ △성영조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공유플랫폼의 문제점과 공공의 역할’ △구태언 법무법인 린 변호사의 ‘경기도 공유경제! 혁신과 공정이 상생하는 방향’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 이후 이어지는 ‘경기도 공유경제정책의 발전방향’ 토론에서는 앞선 연사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공유경제 패러다임 변화, △미래 공유경제정책의 방향과 공공의 역할, △공유경제 참여자들이 공유플랫폼 경제에서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9월 16일까지 진행된 경기도 공유경제 BI·슬로건 공모전의 시상식이 진행되며, 대상을 수상한 문가빈·임지수에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 하는 등 최우수상 2팀(정한샘, 유광)과 우수상 3팀(이영순, 최유정, 백기민)에게 각각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