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초청 의기투합 워크숍.."내수시장 판로개척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최길운)와 의료기기미니클러스터(회장 서현배),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최윤근),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등 4개 단체·기관이 15~16일 제5회 전문의 초청 의기투합(醫機投合) 워크숍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ESG 시대의 기업생존전략과 포스트코로나 의료산업의 발전방향' 등을 주제로, 의료기기 기업과 병원 간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최길운)와 의료기기미니클러스터(회장 서현배),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최윤근),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등 4개 단체·기관이 15~16일 제5회 전문의 초청 의기투합(醫機投合) 워크숍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ESG 시대의 기업생존전략과 포스트코로나 의료산업의 발전방향’ 등을 주제로, 의료기기 기업과 병원 간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대한신경조절학회를 초청한 산·병 연계방안 토론회, 의료기기 산업 발전 특별강연, 기업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16일에는 C-ARM 실습 참관 및 참가기업 의료기기 제품 시연회가 기획됐다. 향후 의료기기 개발 방향과 기존 자사 제품의 개선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들을 수 있는 1:1 심층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 관계자는 “의료기기 관내 기업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내수시장 판로개척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원의료기기산업이 국내의료기기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의료(醫)와 기술(機)의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아파트’ 대신 ‘로케트’…김정은‧김여정 패러디 영상 화제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빗썸, 불공정거래 관련 참고인으로 검찰 압수수색
- 20%대마저 붕괴…尹대통령 지지율 19% [갤럽]
- 데뷔한 해에 정규앨범…베이비몬스터의 이유 있는 자신감 [들어봤더니]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
- 책무구조도 일찍 낸 주요 금융지주·은행…일부 빠진 곳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