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글중심] 모텔 직원까지 매수해 불법 촬영 "처벌 높이고 모텔 전수조사해야"

입력 2021. 10. 14. 16:19 수정 2021. 10. 15. 01: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연합뉴스TV]

경기도 양평 5층짜리 모텔의 모든 객실에 불법으로 초소형 카메라를 설치한 일당 4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일일이 설치하는 데 시간·비용이 많이 들자 아예 모텔 직원을 매수해 전 객실에 카메라를 설치하는 방법을 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당에 협력한 모텔 직원은 청소 시간 등을 이용해 전 객실에 카메라를 설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들은 6개월 넘게 해당 모텔에 투숙한 손님 수백 명을 몰래 촬영했고, 투숙객들을 상대로 ‘성관계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금품을 뜯어내려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법이 약하니 자꾸 이런 사건이 발생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불법 촬영 범죄의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하는 네티즌이 많습니다. “왜 잠재적 피해자들이 몰카를 발견하는 수고를 해야 하지? 그냥 성범죄자, 몰카 범죄자들을 법정 최고형으로 처벌하는 법을 개정하는 게 답이다. 전 세계 어느 선진국에서 우리처럼 몰카 성범죄가 기승을 부리는 곳이 있나? 법치주의가 발달한 국가에서는 성범죄,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 인간 존엄성 말살 범죄는 최고 종신형이다! 대한민국은 아직도 후진국.” “매수당한 모텔 직원과 전 객실에 몰카 설치한 간 큰 일당 강력처벌해봐라, 좀.”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 “법이 물렁물렁하니 대놓고 하는 거지. 적발된다 해도 솜방망이 처벌에 벌금보다 수익이 많으니 하는 거지요. 법 강화가 반드시 필요하다!”

초소형 카메라 구매를 법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 카메라를 함부로 파는 게 정상임?” “몰카 판매부터 막으세요. 판매하다 잡히면 30년, 구매해서 설치하면 30년 이상, 이러면 더러운 인간들 줄어들 것.” “초소형 카메라 소유를 불법으로 법 개정하면 쉽게 풀리는구먼. 아예 초소형 카메라를 수입 생산 금지해라.”

일각에선 전국 모텔 전수조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전국 모텔을 상대로 몰카가 설치되어 있는지 전수조사 한번 들어가서 몰카가 얼마나 많이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을 거 같네요.” “저 모텔만이 문제가 아닐 듯. 웬만한 모텔들 불시에 검사해보면 걸리는 데 많을 거 같음. 맘 놓고 쉬러 가지도 못하네.”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 글 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다음



몰카 적발되면
"즉시 그곳을 패쇄하는 것만이 답입니다. 제공하는 장소가 모텔이든 호텔이든 관공서이든. 주인 스스로 단속하는 법이 필요합니다."

ID 'parksbang'

■ #네이버



이런 거 해결이 간단하잖아.

"몰카범과 모텔 둘 다 징역 25년 때려 처벌이 강력하면 시도를 안 한다고. 저러고 1~2년 안에 풀려나니 계속 저거 하지. 몇 년 살다 나오겠지. 찍힌 사람들은 평생 고통받는데. 저런 것들도 평생 고통받게 해야 한다."

ID 'burn****'

■ #네이버



이런 건 일벌백계해야지.
" 최소 징역 20년 해야 안 한다. 징역 1~2년 때리면 나와서 또 한다."

ID 'toug****'

■ #다음



제대로 처벌해서

"이런 일 좀 없게 해주세요."

ID '서유미'

■ #네이버



이런 초소형 카메라

"유통 자체를 금지시켜야 하는 거 아닌가."

ID 'fid6****'

■ #네이버



초소형 카메라는

"판매 단계에서 목적을 확인하고 판매를 제한해야 한다. 안 그러면 답이 없지 뭐. 범죄자들은 계속 몰카를 설치하고 무고한 피해자들은 불안해하는 수밖에."

ID 'klar'

최지혜 인턴기자

■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 HOT 이슈는...

1. 인스티즈 〈사람마다 다른 〈침대에서 허용되는 옷〉〉

2. 더쿠 〈기름이 30분째 안끓어〉

3. 네이트판 〈묘한 으르신...〉

4. 오늘의유머 〈노인 요양병원을 바꿔놓은 두마리의 고양이〉

5. 웃긴대학 〈관객: 이건 못참지ㅋㅋㅋ.jpg〉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