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 팰런이 왜 달고나를 핥아? 이것이 바로 오징어게임 효과!
김하늘 2021. 10. 14. 16:14
시청 가구 1억 1100만 돌파, 넷플릭스 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
<오징어 게임>
에 과몰입한 전 세계의 귀여운 소식들.
오징어>
「 달고나 앞에 체면은 없다! 」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진행자 지미 팰런이 〈오징어 게임〉 배우들의 출연을 기념하며 공개한 달고나 만들기 영상이 화제다. 팬에 설탕 녹이고 (무려 장갑 낀 손으로 섬세하게) 소다를 뿌려 JF 글자가 박힌 달고나를 완성! 패러디의 달인 지미 팰런은 드라마 속 기훈(이정재)처럼 달고나를 핥은 후 모양 떼기에 도전하지만 그만 첫 손길에 실패하고 죽어버린다(?). 현재 틱톡에는 전 세계인의 달고나 챌린지가 넘쳐나고, '코리안 트레디셔널 슈가 캔디'를 만들려다 팬과 국자를 태워먹었다는 인증 역시 넘쳐난다. 드라마 속 '우산 달고나'를 만든 대학로의 뽑기 장인은 요즘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달고나를 만들고 있다고. 주의사항, 아무리 모양 떼기에 성공하고 싶다 해도 가게에서 혀로 핥는 건 코시국상 금지다. 바늘을 쓰자.
「 나만 없어, 오징어게임 코스튬? 」
지금 아마존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은 달고나 키트만이 아니다. 할로윈을 앞두고 〈오징어 게임〉 의상 주문도 폭발적인 것. 아마존에 올라온 〈오징어 게임〉 의상만 2천 건이 넘었다. 참가자의 초록색 운동복과 경비원의 핫핑크 점프수트는 한 벌에 30달러 대, 마스크는 8달러 정도다. 자, 이젠 선택의 시간이다. 이번 할로윈에 당신은 참가자가 될 것인가, 경비원이 될 것인가?
「 미국 경찰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 중 」
지난주 틱톡의 화제 영상 "왜 우리 캠퍼스 경찰이 오징어 게임을 하고 있지?" 보신 분? 미국의 한 캠퍼스에서 촬영된 이 영상에서 학생들은 횡단보도를 건너다 갑자기 들려오는 소리에 일제히 멈춰 선다. 경찰차 확성기에서 〈오징어 게임〉 술래인형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가 흘러나왔기 때문. 경찰관은 이 모습을 보고 흐뭇해 하고, 누군가는 "우린 시간이 없어요!"라고 항의한다. 이 귀여운 영상을 보며 움직인 사람 지적하고 싶은 건 나뿐?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코스모폴리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