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아시아올림픽아카데미 설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10월 9일(토) (현지시간) 아시아올림픽평의회(이하 ‘OCA’)와 아시아 스포츠 균형 발전을 위해 국내에 아시아올림픽아카데미(Asia Olympic Academy, AOA) 설립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OCA는 아시아 대륙의 스포츠를 총괄하는 국제 올림픽 기구로 아시아 대륙의 45개국 국가 올림픽 위원회가 가입되어 있으며, 쿠웨이트에 본부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쿠웨이트의 OCA 본부에서 진행되었으며 학교법인 국민학원 김지용 이사장(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후세인 알 무살람 OCA 사무총장(국제수영연맹 회장), 유승민 ISF 이사장(IOC 위원) 등이 참석했다.
국민대와 · OCA ·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ISF)는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에 아시아올림픽아카데미(AOA) 본부를 설립하고, 이 본부를 통해 아시아 지역의 스포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대한체육회와의 협력을 구축할 계획이다. 올림픽과 아시안게임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대한민국의 국제적 감각을 활용하여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육성해 내는 것이 목표다.
OCA 후세인 알 무살람 사무총장은 “아시아올림픽아카데미 설립은 아시아 스포츠 인재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도핑, 승부 조작 등 국제스포츠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아시아 올림픽의 질적 발전을 도모할 좋은 계기가 될 것”라고 언급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A 앞바다에 화물선 100척 둥둥…다급한 바이든, 삼성 불렀다
- 의사인 척 대학병원 돌아다녔다...수십 명과 데이트까지 한 男
- "광어값 250% 올라…대출도 이젠 안돼" 횟집들 셔터 내린다
- "모자이크라도 하지"...김의겸, 국감서 19금 그대로 노출
- 고졸 '미스 김' 사표 던졌다...'도가니 변호사'의 아픈 과거
- [단독] 조재범, 변호인이 말려도 심석희 문자 내용 보냈다
- BTS 뷔, '파라다이스' 딸과 열애?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 건강주사 맞고 전신 피멍…아옳이 대학병원 검사 결과 '충격'
- "조국 그렇게 셀 줄은..." 조은산 밝힌 윤석열 결정적 순간 셋
- 후원금 환불 약속했는데…거짓 암투병 의혹 최성봉 연락두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