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동접 80만 명 돌파..세계 최고 수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르4'가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뉴월드'의 동시 접속자 수 45만 명(14일 기준)을 뛰어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멀티 플랫폼 모바일 MMORPG '미르4'의 글로벌 버전이 14일 기준으로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르4’가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뉴월드’의 동시 접속자 수 45만 명(14일 기준)을 뛰어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멀티 플랫폼 모바일 MMORPG ‘미르4’의 글로벌 버전이 14일 기준으로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르4’의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 돌파 기록은 위메이드에게 뜻깊은 기록이다. 과거 ‘미르의전설2’가 원조 한류 게임으로 2005년 세계 최초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기록하며, 기네스북에 등재됐고 중국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바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현재 ‘미르4’의 경우 여전히 서버가 추가될 정도로 기세가 식지 않고 있다. 금일 동시 접속자 수는 물론 ‘뉴월드’가 스팀에서 세운 동시 접속자 기록 91만 명을 돌파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는 평가가 나온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와 결합한 ‘미르4’가 중국 시장에서 ‘미르의 전설2’의 전설을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며, "위믹스를 블록체인 게임의 기축통화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올해 8월 전 세계 170여 개국, 12개 언어로 정식 출시됐다. 글로벌 버전은 유틸리티 코인 ‘DRACO(드레이코)'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어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버전 출시 당시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출시 후 이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며 현재 아시아 서버 64개, 인도 서버 6개, 유럽 서버 13개, 남미 서버 21개, 북미 서버 32개로 총 136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미르4' 흑철 부당이득 계정 영구 차단
- 위메이드, 총 상금 1억 1천 만 원 상당 위믹스 해커톤 진행
-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첫 '비천 공성전' 실시
- 펄어비스 야심작 '붉은사막' 출시일 유출? 루머 확산중
- [동아게임백과사전] 1년도 힘든데 10년? 강산 변할 동안 굳건한 모바일 게임들
- 애플, 비트코인 기반 블록체인 게임 인앱 결제 승인
- 크로노 오디세이 분위기 심상치 않네. 요동치는 카카오게임즈 주가
- [동아게임백과사전] RPG 턴제 전투는 어떻게 진화해왔나?
- [겜덕연구소] 성능 구더기 수준! 먹는 순간 짜증이 샘솟는 레트로 게임 속 무기들!!
- [겜덕연구소] 태풍이나 지진.. 절체절명 자연 재해는 게임 속에 어떻게 표현됐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