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뮤지션 뮤 수파싯, '아송페' 전격 출연 "음악은 세계 공용어"
뮤 수파싯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아시아 송 페스티벌'에서 신곡 'SPACEMAN'(스페이스맨) 무댈 꾸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신곡 'SPACEMAN'은 뮤 수파싯이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렉트로닉 듀오 HONNE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이날 무대에선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최초로 영어노래를 노래 제목처럼 마치 우주를 떠오르게 하는 광대한 공간에서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보여줘 모두를 놀라게 했다.
여기에 이날 오프닝 무대에서는 K팝 보이그룹 오메가엑스를 비롯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를 함께 부르며 의미를 더했다.
무대 직후 #ASFxMEW가 트위터에서 태국을 포함해 여러나라에서 화제를 일으킨데 이어 미국 트렌드에서 1위에 등극했으며, 글로벌 트렌드에서는 3위까지 올랐다. 또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트윗한 해쉬태그' 1위, '가장 많이 검색받은 계정'에서 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뮤 수파싯은 이번 '2021 아시아 송 패스티벌'을 통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뮤 수파싯은 "모든 나라가 서로의 음악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 제 생각에 음악은 세계 공용어다. 국적에 관계없이 모두가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뮤 수파싯은 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이며, 가수뿐 아니라 배우, 작곡가로서까지 활동하는 아티스트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 '놀뭐' 유재석에 자전거 배운 어머니, 7개월만에 올린 댓글엔
▶ 강릉서 현실판 '오징어 게임' 열린다 \"최후 1인 상금은…\"
▶ BJ 철구, \"외질혜에게 재결합 요청했더니 차라리 죽겠다고..\" 이혼 후 근황
▶ 박근태 작곡가, 7세 연하 클래식 전공자와 11월 결혼
▶ 모델 한혜진, 쩍벌 포즈부터 볼륨 과시까지...압도적 피지컬 화보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은정, 영화 ´소녀´ 이어 티빙 ´내과 박원장´ 출연 확정
- 레드벨벳, ´음악중심´ 출연없이 1위…트리플 크라운 달성
- 이상순, 바이닐 발표…독창적 음악세계 담은 5트랙 수록
- 피원하모니, 세계 무대로 쭉쭉… 美 롤링스톤 라이브 출연
- 유선호, tvN D STUDIO ´소녀의 세계2´ 출연 확정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