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제외 군민 대상 자체지원금 지급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군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자체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군민들의 이의신청이 잇따랐으며, 인근 시군의 전 군민 지급 결정에 따른 영월군민의 상대적 박탈감 역시 큰 상태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제외 군민 대상 자체 지원금 지급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군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자체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군민들의 이의신청이 잇따랐으며, 인근 시군의 전 군민 지급 결정에 따른 영월군민의 상대적 박탈감 역시 큰 상태였다. 이에 군은 군의회의 동의에 힘입어 코로나19 방역에 자발적으로 적극 협조했으나 상생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군민을 대상으로 차별 없이 자체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자체 지원금 지급대상은 정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3160여명으로 전체 인구 3만8061명(2021년 6월 기준)의 8.3%에 해당한다. 소요예산은 약 8억원이다.
지급 대상자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방문신청하게 되며 자격확인 후 별빛고운카드로 1인당 25만원을 받게 된다.
지원받은 지원금은 오는 12월31일까지 영월군 관내에서만 사용해야 하며, 대형마트, 백화점, 면세점,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영월 조선민화박물관, 서울 예술의전당 '민화의 비상展' 개최
강원 영월군에 위치한 조선민화박물관(관장 오석환)은 20~28일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2관에서 '민화의 비상(飛上)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화의 비상전은 2019년 시작한 시리즈 전시로 현대민화의 ‘현대성’과 ‘방법론’을 실험하는 최초의 전시이며 현대민화의 판로개척을 통한 대중화와 더 나아가 세계화를 목표로 한다.
2019년의 소주제였던 ‘제1장. 민화 그리고 초현실주의(Chapter1. Minhwa and Surrealism)’는 당시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관에서 8일간 6000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민화 전시의 역사를 새로 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민화의 비상전'은 ‘제2장. 민화 그리고 표현주의(Chapter2. Mihwa and Surrealism)'이라는 소주제로 표현주의가 관찰되는 조선민화박물관 소장 전통민화 약 20여 점과 역대 전국민화공모전 수상 작가들이 이번 전시를 위해 전시 기획자와 상시 소통하며 특별히 제작한 현대민화 29점을 함께 선보인다.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상상(想像)-상상하는 우리춤’
2021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류 무용단의 ‘상상(想像)하는 우리춤’ 공연이 15일 오후 7시30분 영월문화예술회관 3층 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널리 알려진 민속춤을 재구성하고 현대화된 의상과 라이브 음악을 통해 대중들에게 조금 더 쉽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공연 문화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영월문화재단과 서울시지정 전문예술단체 류무용단(예술감독 류영수)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류 무용단은 루마니아의 국제 포크 댄스 페스티벌에서 1위, 제2회 브라질 세계 챔피언십에서 1등 및 안무상, 제22회 터키 이스탄불 국제 뷰첵메제 컬처 앤드아트 페스티벌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실력 있는 무용단체다.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극 강화로 위기 돌파 꾀하는 이재명…남은 사법리스크에 역풍 우려도
- 철도노조 총파업에 서울 지하철도 파업 수순…노조 71% 찬성
- [단독] ‘지점 통폐합 논란’ 교보증권 노조, 19일 대표이사 만난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