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 경북항공고등학교와 'e-MU 진학' 협약
2021. 10. 13. 17:01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13일 경북 영주시 경북항공고등학교(교장 정동표)와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e-MU(e-Military University)는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구미대는 이와 관련해 특수건설기계과, 헬기정비과, 기계자동차공학부, 공병전기과, 국방정보통신과 등 5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경북항공고는 2007년부터 항공분야 특성화 교육과정으로 항공정비, 항공전자, 군특성화반을 운영하며 글로벌 항공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2017년도부터는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주최하는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를 주관해 항공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경북항공고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정동표 교장, 송병호 구미대 항공학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항공정비 전문기술부사관 양성을 위해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양 기관 고유 업무의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e-MU 전문학사 진학을 위한 특강 및 홍보업무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송병호 항공학부장은 “e-MU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맞춤식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우수한 기술부사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중앙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남편 앞에서 20세 새신부 집단성폭행…인도 달리는 열차 안 비극
- "인간 대포알?" 북한 김정은 기념사진 속 '파란 쫄쫄이맨' 정체
- "돈 빌려주고, 유사성행위 합의했는데..." 결혼중개업체 통해 만난 여성의 배신
- 최서원 옥중 분노 "박영수 특검 혼자 깨끗한 척하더니..."
- 이깟 집이 3억8000만원? 딸 집에 오열한 부모님 1년 만에 반전
- [단독] 백현동 옹벽위 텅빈 9000평 공원..."대장동보다 더 심각"
- '오조오억' 썼다가…"저 페미 극도로 싫어요" 사과문 올린 여성 모델
- "우리 피아노 고르면 식사, 차량 드려요"[쇼팽 콩쿠르 라이브①]
- 현관문 막은 타이어 4개..."문 앞 배송 요청했다 갇혔다"
- 설거지 중 덮쳐 주인 구했다...반려견이 미리 경고한 이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