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소식] 공룡엑스포 인터파크 행사 부문 주간 1위 달성 '고공행진'

최일생 2021. 10. 12. 16: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인터파크 티켓의 행사 부문에서 12일 기준 점유율 95%로 주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지난 1일 개최 이후 첫 주 6만 관람객이 방문함에 이어 11일 동안 18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공룡엑스포를 다녀갔다.

주중에는 현장 체험 학습장으로 단체 방문이 이어지고 있고, 주말에는 가족 및 개인 관람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황종욱 엑스포조직위 사무국장은 “공룡엑스포에 대한 많은 관심이 인터파크 행사부문 1위 달성 등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주말 방문은 다소 혼잡할 수 있으나 주중에 방문하시면 여유롭게 공룡엑스포의 다양한 전시, 체험, 영상, 퍼레이드 등을 관람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2006년 이후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올해 공룡엑스포는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10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열린다.

한편, 코로나19 안심 관람을 위해 전시관별 안심번호와 피플카운트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어 약간의 대기시간만 감수하면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공룡엑스포, ‘고성100배 즐기기’ 프로그램 운영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개최 이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사무국장 황종욱)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룡엑스포뿐만 아니라 고성군의 아름다운 명소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고성 100배 즐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성 100배 즐기기’ 프로그램은 △엑스포 특설무대에 고성군 홍보영상 상영 △각종 이벤트 및 공연에서 고성과 관련된 퀴즈 진행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있다.

퀴즈이벤트는 행사장 내 관람객 다수가 밀집된 지역으로 찾아가 고성에 관련된 퀴즈를 내고 정답자에게는 ‘공룡엑스포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상설무대의 다양한 공연이 시작되기 전 고성군 문화해설사와 진행자가 함께 고성군 명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정란 고성지부 문화관광 해설사 회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공룡엑스포를 찾아주신 모든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풍성한 고성  행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성군의 숨겨진 보물들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시관별 방역수칙 적용, 피플카운트 등의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운영시간은 일~목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요일 및 토요일은 오후 10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고성군, 14개 읍·면 현장 중심 소통행정 추진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군민과 소통하기 위해 읍‧면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한다.


12일 마암면을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구만면, 회화면 등 14개 읍‧면의 주요 사업 현장에서 군수, 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추진한다.

이번 현장 방문은 기존 회의실 위주에서 탈피해 백두현 군수가 주요 사업 현장에 직접 방문해 살펴보고, 현장에서 다양한 주민 의견을 청취해 소통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방문지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19개 주요현장을 선정했으며, 현장에서는 건의 사업에 대한 읍·면장 보고 및 담당 부서장의 검토의견, 주민과 행정의 토론이 진행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실제 현장에 방문해 두 눈으로 직접 살펴보니 사업의 필요성과 사업 착수에 대한 주민의 간절한 요구를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제안해 주신 여러 가지 의견에 대해서는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판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제26회 경상남도사회복지관 수상 영예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은 10월 5일 함양에서 열린 제26회 경상남도사회복지관 임직원 워크숍에서 돌봄봉사회(회장 박영희)와 복지관 직원 이정자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돌봄봉사회는 주민 주도의 봉사활동을 개발해 지역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봉사자들의 소속감을 높이는 활동과 역할수행으로 경남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복지관 직원 이정자 씨는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며,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 방역 및 이용자 편의 증진에 충실하여 한국복지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