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의 희생양' 바이에른, 9연승 끝에 프랑크푸르트에 패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급 순항 중이었던 바이에른뮌헨이 최근 9연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에 뜻밖의 패배를 당했다.
4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1-2022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를 치른 프랑크푸르트가 바이에른에 2-1로 승리했다.
바이에른은 슛 횟수에서 19회 대 5회로 압도하고도 승리하지 못했다.
바이에른은 분데스리가 5경기, 각종 컵대회 4경기 등 총 9경기에서 연승 행진 중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역대급 순항 중이었던 바이에른뮌헨이 최근 9연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에 뜻밖의 패배를 당했다.
4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1-2022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를 치른 프랑크푸르트가 바이에른에 2-1로 승리했다.
전반 29분 바이에른의 레온 고레츠카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도움을 받아 선제골을 넣었다. 프랑크푸르트는 3분 뒤 필립 코스티치의 어시스트를 받은 마르틴 힌터레거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바이에른이 공세를 이어갔지만, 후반 38분 지브릴 소우의 어시스트로 코스티치가 역젼골까지 터뜨렸다.
바이에른은 슛 횟수에서 19회 대 5회로 압도하고도 승리하지 못했다. 리로이 자네와 레반도프스키가 각각 4회씩 슛을 날렸지만 모두 무산됐다.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맹활약했던 일본인 공격형 미드필더 가마다 다이치를 아예 투입하지 않는 등 최근 이어 온 전술 변화 속에서 큰 성과를 따냈다.
이로써 바이에른의 9연승이 멈췄다. 바이에른은 분데스리가 5경기, 각종 컵대회 4경기 등 총 9경기에서 연승 행진 중이었다. 이 기간 동안 무려 45골(경기당 5.0)을 넣을 정도로 폭발적인 경기력이 돋보였다. 그러나 프랑크푸르트전은 주전급이 대거 출전했음에도 화력을 재현하지 못했다.
이로써 앞선 3일 프랑스의 파리생제르맹, 4일 스페인의 레알마드리드에 이어 바이에른까지 무패로 선두를 달리고 있던 각 리그 최강팀들이 비슷한 시기 첫 패배를 당하는 특이한 주말이 됐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성, "세상이 바뀌었다. 개고기송 멈춰달라"...맨유 팬들에게 작심 호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살라 맹활약’ 리버풀, ‘더브라위너 동점골’ 맨시티와 무승부… 2위로 하락 - 풋볼리
- 적장도 인정한 활약…“우리도 잘했지만 토트넘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연패 탈출 공신’ 손흥민 “대표팀 합류 전 승리 따내 기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두 골 이끌어낸' 손흥민, 빌라전 공식 최우수 선수+현지 매체 최고 평점 석권 - 풋볼리스트(FOOTBAL
- '섹시 잠옷 틱톡댄스' 치어리더, "후방주의" 언급은 왜?...알고보니 짬뽕집 알바 '효녀' - 풋볼리스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우유곽민선 아나운서 무슨 일? ㅋㅋㅋ 벌칙 수준...므흣 너무 좋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과감한 겨드랑이' 바디프로필 '코피 나겠군' 헉! K리그 출신이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