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 위 자신감 상승 #골린이 패션

손다예 입력 2021. 10. 2. 00:00 수정 2021. 10. 13. 16: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상과 필드를 넘나드는 새로운 골프웨어의 등장.
니트웨어의 편안함과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로운 ‘에스콰이어x이올로’ 골프 캡슐 컬렉션.
걸리시 분위기를 강조한 SJYP 골프 라인.
걸리시 분위기를 강조한 SJYP 골프 라인.
남녀 구분 없이 입을 수 있는 캐주얼 골프 웨어를 선보인 골든 베어.
경쾌한 패턴과 컬러를 활용해 젊은 감각을 드러낸 케이스스터디 골프 클럽.
골프를 재해석한 로고로 장식한 SJYP 골프 라인 스니커즈.

MZ세대 사이에서 골프가 새로운 취미로 떠오르면서 골프 웨어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기능성을 강조한 보수적인 디자인의 지루한 골프 룩은 자취를 감추고, 젠더리스나 하이틴 같은 요즘 세대가 좋아하는 키워드를 녹여낸 감성 충만한 골프 웨어 브랜드가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는 것. 그 예로 특유의 소녀 감성으로 골프 룩을 재해석한 SJYP 골프 라인, 화려한 패턴 플레이와 알록달록한 컬러를 사용해 경쾌한 프래피 룩을 연상시키는 발랄한 감성의 케이스스터디 골프 클럽, 스트리트 무드를 기반으로 캐주얼 웨어와 골프 웨어를 접목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 골든 베어까지 모두 일상복으로 입어도 될 만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골린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매거진 〈에스콰이어〉와 니트웨어 브랜드 이올로가 협업한 골프 캡슐 컬렉션도 눈여겨볼 만하다.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골프공, 키 체인, 골프 핀 같은 매력적인 한정판 굿즈들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 인스타그램 피드를 장식할 세련된 ‘필드 샷’을 완성하고 싶다면 떠오르는 젊은 감각의 골프 브랜드에 촉각을 세워보는 건 어떨는지.

Copyright©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