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에 출연한 매드 클라운의 친동생? 빛이 난다, 빛이나! 명품 조연.SSUL

김지현 2021. 9. 30. 21: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없었다면 지금 이 작품이 과연 이만큼의 호평을 받을 수 있었을까? 그 어느 때보다 반짝이는 조연들의 이야기!

작품의 한 끗 차이를 결정하는 건 바로 조연들의 연기. 이들의 역할이 충분히 뒷받침되어야 우리는 비로소 주인공들의 이야기와 작품에 몰입할 수 있게 된다. 이들이 없었다면 지금 이 작품이 과연 이만큼의 호평을 받을 수 있었을까?

〈갯마을 차차차〉의 ‘화정’은 〈런 온〉 속 신세경의 친구 ‘매이’였다? 이봉련

맡는 역할마다 ‘혹시 얼굴도 갈아 끼우는 건가?’라는 의심이 들 정도로 완벽히 캐릭터에 스며드는 배우 이봉련. 그녀는 무려 2005년, 뮤지컬을 통해 데뷔한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 특히 〈갯마을 차차차〉 속 ‘화정’은 의리 있고 화통한 여장부 모습으로 작품 속 몰입을 돕는 감초다. 하지만 알고 있었는가, 〈런 온〉 속에서는 신세경의 친구 ‘매이’ 그리고 심지어 〈스위트홈〉에서는 모두를 눈물짓게 했던 ‘아기 엄마’ 역할이었다는 걸. 분량이 어떻든, 장르가 어떻든, 모든 작품마다 그만큼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는 배우. 동료 배우 이정은은 한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하기도 했다. ‘봉련이는 무대에 잠깐 등장해도 기승전결을 다 보여준다’고. 그 말씀, 백번 옳소!

〈오징어 게임〉의 ‘덕수’는 사실 회사원이었다? 허성태

파면 팔수록 반전을 거듭하는 배우, 허성태. 최근 역대급 흥행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징어 게임〉 속 깡패, ‘덕수’로 출연하며 단숨에 글로벌 인싸가 됐다. 천상 배우 얼굴을 지닌 연기 베테랑의 노련함을 찐-하게 풍기는 그는 사실 35살에 데뷔한 회사원 출신 배우다. 2011년, 과장 진급을 앞두고 있던 그는 신인 연기자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과감하게 회사를 그만뒀다고. 그 이후 수많은 작품의 단역으로 출연하다 영화 〈밀정〉에서 송강호에게 뺨을 맞는 장면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그. 이후 〈범죄도시〉, 〈남한산성〉 등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다 〈오징어 게임〉에서 그 절정을 찍었다.

〈D.P.〉의 ’석봉’이가 매드 클라운의 친동생, 배우 박정민의 친구라고? 조현철

최근 흥행했던 넷플릭스 시리즈 〈D.P.〉 . 그 어떤 배우들보다 연기력으로 시선 강탈 제대로 한 배우 조현철은 한국판 조커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작품이 런칭되자마자 그간 그의 필모그래피 속 다양한 캐릭터들이 짤로 돌아다니며 ‘이 사람이 이 사람이었어?’를 연달아 외치게 한 이 배우. 그의 친형은 사실 마미ㅅ.. 아니, 매드 클라운이었다! 어쩐지… 귀에 때려 박는 것만 같은 또박또박한 딕션과 특유의 목소리가 비슷하더라니! 더 놀라운 사실은 사실 박정민과 자취생활도 함께 한 10년 지기 절친이라는 것! 이미 박정민은 조현철의 연기를 두고 ‘넘을 수 없는 산’ 같다며 연기 천재임을 강조한 바 있다.

〈D.P.〉의 ‘황장수’는 웹드라마 〈에이틴〉의 설레는 남주, ‘시우’였다? 신승호

전례 없던 악역 ‘황장수’로 모든 군필자에게 강렬한 PTSD를 안겨준 〈D.P.〉 속 신승호. 연기는 물론이고 헤어 스타일, 비주얼, 말투까지 군필자가 아니라면 도저히 알 수 없는 악덕 병장 특유의 조건들을 모두 갖춰 런칭되자마자 온갖 욕은 다 먹은 이 캐릭터. 함께 일했던 동료 배우들과 댓글로 등판한 그의 찐친들은 입을 모아 ‘사실은 다정하고 착해요’라며 그를 쉴드쳐주는 지경에 이르렀는데.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인 줄만 알았던 그는 사실 95년생, 미필이었다! 그것만으로 놀라운데, 그의 전작 캐릭터는 더 놀랍다. 바로 모두를 설레게했던 하이틴 웹드라마 〈에이틴〉의 ‘시우’였던 것. 풋풋한 신인 연기자의 느낌을 온 몸으로 뿜어내던 ‘시우’가 한순간에 이렇게 말년 병장 ‘황장수’로 둔갑할 줄이야!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