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공략하는 식품업계..콕 짚은 키워드 '단백질'

신민경 2021. 9. 30. 16: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과 체력 관리에 지갑을 여는 덤벨 경제가 호황이다.

식품업계에서는 근육량 유지 및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 식품 섭취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식품업계 단백질 신제품 출시도 활발하다.

하이 프로틴 아이스 커피는 1회당 열량 80kcal이며 한 잔에 15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과 체력 관리에 지갑을 여는 덤벨 경제가 호황이다. 식품업계에서는 근육량 유지 및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 식품 섭취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식품업계에서 단백질 식품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의하면 국내 단백질 제품 시장은 2018년 890억원 규모에서 2020년 2460억원으로 약 3배 성장하기도 했다.

식품업계 단백질 신제품 출시도 활발하다. 매일유업은 지난 7월 구아검가수분해물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단백질 음료 ‘셀렉스’에 첨가해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썬화이버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소재지만,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하는 미국·유럽권에서는 이미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돼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명절 기름진 음식을 섭취한 뒤 장 건강과 혈당, 콜레스테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사진=bhc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새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하면서 단백질을 올렸다. △스파이시 닭가슴살 떡볶이 △닭가슴살 반반 핫도그 △닭가슴살 롤 핫도그 등이다. 
‘스파이시 닭가슴살 떡볶이’는 bhc만의 매콤한 소스에 쫄깃한 떡과 담백한 닭가슴살을 함께 즐기는 제품이다. 한 팩당 단백질이 29g으로 일반 간편식 떡볶이에 비해 높은 단백질을 제공한다. 
사진=bhc 제공

함께 선보인 ‘닭가슴살 핫도그’ 2종은 닭가슴살로 만든 소시지를 활용했다. 국내산 닭가슴살이 83% 함유돼 일반 소시지의 염도와 칼로리를 개선했으며 제품 1개당 20g의 높은 단백질을 제공해 맛과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공

뉴트리션 전문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지난달 ‘하이 프로틴 아이스 커피(High Protein Iced Coffee)’가 출시했다. 하이 프로틴 아이스 커피는 1회당 열량 80kcal이며 한 잔에 15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환절기 시기가 겹쳐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관련 제품 개발이 앞으로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smk503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