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말 많고 탈 많던 '아인하사드' 무료로 바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엔씨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엔씨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는 버프(Buff, 강화 효과)다.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해당 시스템은 게임에 돈을 쓰지 않는 무과금 이용자는 경쟁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고, 게임 속 주요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게 만든다는 이유로 이용자들의 거센 비판을 받아왔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는다.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아울러 엔씨는 이용자 보상 정책도 발표했다. 이용자는 아인하사드 관련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급증…“우리 아이도 내성 있을까” [Q&A]
- “사람 좀 연결해 달라고” 은행 AI상담에 분통
- 한전 ‘원격검침’이 대세라지만…“1480명 강제퇴직 위기”
- ‘스위트홈2’ 너마저…힘 빠진 시즌제 이유는
- 당국 압박에 정치권 가세…車보험료 2%대 내릴 듯
- 민주당 세대교체 치트키 ‘청년정치’…“혁신 촉매제”
- 김포 서울 편입 행정절차 본격화…주민투표 건의 예정
- 2023 식품업계 키워드는? ‘고물가·아스파탐·후쿠시마’
- 이승복 의원 “사익 추구하는 정치인과 다른 길 가겠다” [쿡 인터뷰]
- 우리PE, 포커스미디어 엑시트 불발에 ‘전전긍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