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이 낳은 스타, 정호연의 사복 패션!

이병호 2021. 9. 30. 00: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슈퍼 모델에서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정호연은 어떤 패션을 즐길까?

패션 피플들의 사랑을 받던 슈퍼 모델에서 〈오징어 게임〉을 통해 월드 스타로 거듭한 정호연! 과연 그녀는 평소에 어떤 패션을 즐길까? 에디터가 정호연의 해외 활동 시절부터 최근까지, 그녀가 사랑하는 패션을 정리해 봤다!

제 패션은 이렇습니다!

정호연의 패션 스타일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이지 캐주얼! 후디드 티셔츠, 티셔츠, 데님 팬츠와 같은 베이식 캐주얼 아이템을 즐겨 입는 정호연. 스타일링 또한 복잡하지 않다. 패션 스타일에서 그녀의 털털한 성격을 엿볼 수 있다.

「 우리 호연이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좋아해요! 」
정호연은 기본적으로 몸을 죄지 않는 편안하고 넉넉한 실루엣을 선호한다. 그녀의 털털한 성격에도 이것이 맞았을 터! 남자 아우터를 입거나, 남자 옷처럼 보이는 울트라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아우터를 즐겨 입는다. 그렇다면 이것의 장점은? 얼굴이 미친듯이 작아 보인다는 것! 또한, 호연이 같은 베이비 페이스에겐 시크함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정호연의 소녀적인 얼굴과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매니시 코트.
정호연의 패션은 신경쓰지 않은 것 같은 무심한 매칭이 포인트!
클래식한 루이 비통의 모노그램 백이 쿨해 보이는 이유는 바로 정호연의 시크한 매력 덕분!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사랑하는 정호연.
야상 재킷도 빼놓을 수 없는 페이보릿 아이템!
넉넉한 실루엣의 데님 팬츠를 즐기는 정호연.
「 후디드 티셔츠는 사랑이에요! 」
정호연의 인스타그램 사진 속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아이템은 아마 후디드 티셔츠일 것이다. 정호연이 사랑하는 편안한 캐주얼 룩을 대표할 만한 아이템이다.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생 로랑의 후디드 티셔츠를 입은 정호연.
패션 인사이더라면, 후드 티셔츠의 밑단을 팬츠나 스커트 안에 찔러 넣어 입어야 한다!
후디드 티셔츠의 편안한 매력!
크롭트 후디드 티셔츠는 가을부턴 티셔츠를 레이어링해 입자.
「 믹스매치의 달인! 」
캐주얼 룩을 선호하는 정호연은 페미닌하거나 드레시한 아이템을 입을 때에도 자신만의 감성으로 옷을 재해석한다. 샤넬의 트위드 재킷에 워커 부츠를 매치한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을 보라!
샤넬의 아이템으로만 스타일링했는데도 과하지 않아 보이는 정호연의 스타일링.
샤넬의 아이템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소화한 정호연.
러플 블라우스의 사랑스러움을 데님 쇼츠로 중화시킨 정호연.
후디드 티셔츠 아래에 재킷을 레이어링한 스타일링 신공!

전세계 런웨이를 누비던 시절

「 빨간 머리 소녀, 호연이 」
한국에서 톱 모델로 활동하던 정호연은 해외 무대 데뷔를 준비하며 머리를 레드 컬러로 염색했다. 그녀의 매력을 극대화한 유니크한 레드 헤어 덕분에 정호연은 데뷔 시즌부터 빅 쇼에 캐스팅됐다. 파리에서는 루이 비통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되기도! (그녀가 즐기는) 평범하고 캐주얼한 옷을 입더라도 레드 헤어 덕분에 특별해 보였던 그녀의 스트리트 룩! 베이식 룩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정호연처럼 과감한 컬러로 헤어를 염색해 보자!
2017 S/S 시즌, 정호연은 루이 비통 익스클루시브 모델로 파리패션위크 무대에 데뷔했다.
해외 활동 시절 사용된, 정호연의 포트레이트.
최근 정호연이 즐겨 입는 후디드 티셔츠는 원래 좋아했던 아이템.
정호연은 빈티지 아이템을 사랑해왔다.
「 호연이는 워커 홀릭! 」
정호연이 해외에서 활동하던 시절, 스트리트 포토들에게 찍힌 사진들을 살펴보면 흔히 워커로 불려지는 컴뱃 부츠를 신고 있는 모습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정호연의 최애 신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나의 워커 부츠를 다양한 무드의 옷과 매칭해 연출했는데,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간단한 드레싱을 즐기는 그녀의 스타일링에 훌륭한 포인트가 되었다.
오버사이즈 아우터를 사랑하는 정호연.
엄마 옷장에 잠들어 있을 것 같은 가죽 재킷이 인상적.
정호연의 스타일링은 복잡하지 않다. 레이어링 룩도 모두가 따라할 수 있을 듯!
레트로 풍의 의상을 선호하는 정호연.
에스닉 터치가 더해진 아이템을 즐겨 입기도.
통이 넉넉한 와이드 팬츠는 정호연의 애정템!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